유명인을 포켓몬으로 바꿔주는 AI 장치, ‘Text-to-Pokémon’

‘Text-to-Pokémon’은 AI 아트 모델링을 기반으로 유명인의 이름이나 원하는 외관의 정보를 넣으면 그대로 포켓몬으로 구현하는 오픈 소스 모델링 장치다. 모든 결과가 생각했던 것과는 조금 다를 수도 있지만, 일부는 흥미로운 결과를 불러일으키기도. 보리스 존슨(Boris Johnson)이나 블라디미르 푸틴(Vladimir Putin) 등 정치인 같은 유명인의 이름을 넣으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확률이 높다.

이 모델링 장치는 저스틴 핑크니(Justin Pinkney)의 작업물 중 하나인데 그는 비주얼 AI와 관련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한 인물이며, 스테이블 디퓨젼(Stable Diffusion)이라는 이미지 학습을 주제로 한 유명 AI를 개발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가 스테이블 디퓨젼을 개발하기 위해 구축했던 일부 시스템 데이터베이스를 적용한 것이 ‘Text-to-Pokémon’이다.

트위터(Twitter)상에는 ‘Text-to-Pokémon’을 이용하여 유명인과 기존의 캐릭터를 포켓몬으로 바꾼 이미지를 올리며 재밌다는 반응을 보이는 중. 드래곤볼(Dragon Ball)에 나오는 손오공과 소닉(Sonic the Hedgehog), 예수 등을 포켓몬으로 바꾼 이미지를 상단에서 확인해보길.

Text-to-Pokémon 오픈 소스 링크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