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0년대 초반 “뉴 웨이브 오브 브리티시 헤비메탈(New Wave of British Heavy Metal)“을 대표하는 밴드 아이언 메이든(Iron Maiden)의 상징적인 마스코트 에디(Eddie)를 내세운 퍼즐북이 발간될 예정이다.
아이언 메이든은 대표적인 마스코트 에디를 빼놓고 말할 수 없다. 영국의 일러스트레이터 데릭 릭스(Derek Riggs)의 손에서 태어난 피조물 에디는 아이언 메이든의 모든 앨범에 등장한다. 1981년 발매된 [Killers]에서 살인마의 모습으로, 1982년 [The Numbers of the Beast]에서는 악마를 조종하는 존재로, 1983년 [The Trooper]에서는 크림전쟁의 영국 경기병의 모습으로, 1984년 [Powerslave]에서는 스핑크스의 모습으로 나타나는 등 다양한 모습으로 등장하며 상징적인 마스코트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에디가 밴드의 상징으로 자리 잡으면서 아이언 메이든의 머천다이즈 리스트에서 에디를 심심찮게 볼 수 있다. 밴드의 가장 기본적인 머천다이즈인 티셔츠, 포스터, 액션 피규어는 물론, 심지어는 거대한 에디 얼굴 형상의 바비큐 그릴까지 출시됐을 정도.
“Iron Maiden: Where is Eddie?”는 한국에서 “월리를 찾아라”로 잘 알려진 그림책 “Where is Wally?”에서 영감을 받아, 아이언 메이든의 인상적인 앨범 커버들을 배경으로 한 디테일한 삽화 속에서 에디를 찾아내는 콘셉트의 퍼즐북으로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팬툰즈(Fantoons)를 통해 발간을 앞두고 있다. 팬툰즈는 이전에도 아이언 메이든의 디스코그래피에서 영감을 받은 일러스트레이션 컬러링 북을 출시하거나 밴드 모터헤드(Motörhead)의 음악을 카툰으로 재해석한 그래픽 노벨을 선보이는 등, 음악, 책, 애니메이션을 결합한 창의적인 머천다이즈들을 다루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Iron Maiden: Where is Eddie?’는 2023년 5월 23일 발간 예정으로 아마존(Amazon)에서 사전 예약 가능하다.
이미지 출처│Iron Maid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