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2D로 구현한 추억의 닌텐도 게임보이 Pokémon Red&Blue

평면 세계에서 펼쳐지는 포켓몬과의 모험을 그린 닌텐도(Nintendo) 게임보이의 걸작, 포켓몬스터(Pokémon)를 이제 HD-2D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HD-2D는 스퀘어 에닉스(SQUARE ENIX CO)사가 개발한 기술로, 3D 환경에 2D 픽셀을 적용한 그래픽 스타일을 일컫는다. 일본의 3D 아티스트 Dott는 해당 기술을 바탕으로 언리얼 엔진 5를 통해 포켓몬스터 레드와 블루를 HD-2D로 구현해 냈다.

Dott은 게임의 시작 장소인 태초마을과 지우의 방 그리고 갈색 시티를 구현한 영상을 공개했는데, 흐릿한 배경과 평화로운 배경음악이 몽환적이고 비현실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특히 실제 게임을 하는 듯한 캐릭터의 버벅대는 움직임은 어릴 적 게임기와 오랜 시간을 보냈던 이들의 추억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이 모든 것을 독학을 통해 완성했다는 Dott은 현재 4개의 포켓몬스터 영상 외에도 다양한 게임의 HD-2D 버전을 구현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동행을 함께할 포켓몬을 선택하기 위해 태초마을에서 오박사와 수없이 대화를 나눠온 이들이라면 누구나 미소 지을 법한 Dott의 영상을 감상하며 평화로운 하루를 맞아 보는 건 어떨까.

Dott 공식유튜브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