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말 서울시는 2015년부터 사용해 온 도시 브랜드 슬로건 ‘I·SEOUL·U’를 마감하기로 했다. 이에 신규 브랜드 슬로건 4개 후보를 선정해 시민 공모 및 의견 수렴을 진행했는데, ‘Seoul, my soul’과 ‘Seoul for you’가 치열한 접전을 벌인 끝에 4월 28일 ‘Seoul, my soul’이 최종 확정됐다.
서울시는 영어형 ‘Seoul, my soul’과 한글형 ‘내 마음은 서울’로 병행해 활용할 예정이다. 이제 남은 것은 슬로건의 디자인으로 이 또한 서울시가 최종 후보 4개를 대상으로 대시민 디자인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
선호도 조사는 5월 10일부터 31일까지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서울시 누리집을 통해 실시하며, 선정된 새 브랜드 슬로건 디자인은 추가 디자인 정교화 작업을 거친 뒤 올해 하반기부터 사용된다.
투표에 참여한 이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증정한다고. 앞으로 계속해 만나게 될 서울의 브랜드 슬로건. 기왕이면 조금 더 기분 좋게 마주칠 수 있도록 주어진 투표권을 행사해 보자.
이미지 출처 | 서울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