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아이디어에 등장한 ‘PIONEER CDJ 2000 NEXUS MULTI PLAYER’

레고 아이디어(Lego IDEAS)에 전자음악 팬들을 설레게 할 창작품이 등장했다. ‘Tomasso’라는 이름의 유저가 2,628개의 레고 조각으로 완성한 ‘PIONEER CDJ 2000 NEXUS MULTI PLAYER’를 공개한 것.

파이오니어(PIONEER)의 CDJ는 2000년대부터 지금까지 바, 클럽, 페스티벌 등 음악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함께해 왔는데, 이번 모델은 실제 ‘CDJ 2000 NEXUS’과 동일한 외관뿐 아니라 USB, CD를 삽입하거나 LED 화면을 바꾸는 등 실제 DJ가 할법한 액션 기능을 갖춰 팬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특히 2개의 패널로 구성된 LED 디스플레이는 실제 턴테이블처럼 조그 휠로 파형을 조정하거나 노브를 사용해 음악 트랙을 스크롤할 수 있게 했다.

레고 아이디어는 창작자가 자신의 작품을 웹사이트에 업로드하고, 해당 작품이 1만 명 이상의 서포트를 받고 레고 본사의 심사를 통과할 시 이를 정식 제품으로 출시할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이다. ‘PIONEER CDJ 2000 NEXUS MULTI PLAYER’의 경우 현재 심사가 571일 남은 상태에서 3,684명의 서포트를 얻고 있는 상황. 과연 뉴에이지의 클래식과 같은 ‘ CDJ 2000 NEXUS’가 레고로 환생해 전자음악 그리고 레고 팬들의 집 안에 안착할 수 있을지 좀 더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 보는 것도 좋겠다.

Lego IDEAS 공식 웹사이트


이미지 출처 | Lego IDEAS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