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와이(かわいい) 전도사’ 마스다 세바스찬이 뉴욕에 오픈한 초밥집 ‘Sushi Delic’

미국 뉴욕 로어 맨해튼 라파예트 거리에 ‘스시 델릭(Sushi Delic)’이라는 독특한 콘셉트의 초밥 레스토랑이 등장했다. 일명 ‘가와이(かわいい) 문화 전도사’라 불리는 일본의 아트 디렉터 마스다 세바스찬(Masuda Sebastian)이 직접 레스토랑을 오픈한 것. 화려한 코스프레를 한 직원부터 천장에 달린 마네키네코, 전체적인 핑크빛 인테리어 등 개성 넘치는 모습에 오픈 당일에만 예약자 3천 명을 기록했다. 마카롱 초밥, 하이힐 그릇 등 충격적인 비주얼에도 “뉴욕에서 색다른 경험을 하고 간다”, “가와이 분위기가 제대로 난다” 등 고객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일본 지바현 출신인 마스다는 25세이던 1995년 도쿄의 패션 중심지 하라주쿠에 패션 매장 ‘6%DOKIDOKI’를 열며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매장에서 판매하던 독특한 의상과 아기자기한 캐릭터 잡화들이 인기를 끌면서 그의 매장은 가와이 문화의 상징으로 자리 잡았다. 이후 전 세계 10개 도시에서 참여형 아트 프로젝트 ‘Time after time capsule’을 진행하며 국제적인 인지도를 쌓게 되었다. 이번에 문을 연 스시 델릭은 2015년 마스다 세바스찬이 문을 연 하라주크의 엔터테인먼트 레스토랑, ‘가와이 몬스터 카페(KAWAII MONSTER CAFE)’의 자매 식당이기도 하다.

마스다 세바스찬은 이번 스시 레스토랑 오픈을 두고 “미국에 온 직후 아직 코로나가 종식되지 않은 우울한 뉴욕의 분위기를 한층 뒤바꿔 주고 싶었다”라고 스시 델릭을 오픈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Sushi Delic 공식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 Sushi Delic Instagram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