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담 메타버스에서 유출된 미발매 건프라의 3D-CAD 데이터

지난 10월 6일부터 23일까지 일본과 미국에 기간 한정으로 오픈된 ‘건담 메타버스 프로젝트’. 전 세계 건담 팬들이 모여 건담 이야기와 애니메이션, 건프라 등 건담과 관련된 다양한 컨텐츠를 만나볼 수 있도록 설계한 3D 공간이자, 또한 건담 시리즈와 건프라 45주년이 되는 2025년을 바라보며 야심 찬 미래를 구축하기 위한 장이기도 했다.

메타버스 독점 콘텐츠와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무는 콘텐츠 등을 구상하며, 큰 문제 없이 순항 중이던 19일, 갑작스레 건담 메타버스가 클라이언트 파일의 다운로드를 일시적 중지를 공지한다. 중지의 이유에 관해 정확하게 밝히지 않았지만, X(구 Twitter), 레딧(Reddit) 등의 인터넷 커뮤니티에 건프라 3D-CAD 데이터가 대량으로 유출된 것이 이유일 가능성이 높다.

유출된 건프라 CAD 데이터는 메타버스 내 전시된 프리미엄 반다이 한정판 프라모델과 최근 공개된 일반판 건프라의 디자인 데이터였다고. 건담 메타버스 내에 보안되지 않은 채로 등록되었고, 이를 발견한 유저들에 의해 인터넷 커뮤니티와 SNS로 급속도로 퍼져가 이에 건담 메타버스 서비스의 일시 중지를 결정한 것.

유출된 데이터가 비록 금형 데이터는 아니지만, 아직 미발매 건프라인 라이징 프리덤 건담의 CAD 디자인도 있어 ‘반다이 남코’의 피해가 불가피해 보인다. CAD 데이터를 3D 프린트하여 조립한 이미지가 인터넷 커뮤니티 상에서 공개되기도. 어쩌면 프리미엄 반다이 정품보다 중국산 짝퉁 프라모델을 먼저 확인하게 될 수도 있다.

건담 메타버스 프로젝트 공식 웹사이트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