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ndrick Lamar의 pgLang이 함께한 미니멀 스마트폰 ‘pgLang for Light’

래퍼 켄드릭 라마(Kendrick Lamar)와 데이브 프리(Dave Free)가 2020년 설립, 그간 뮤직비디오, 패션 협업에 걸친 음악 및 시각 미디어 바탕의 크리에이티브 서비스를 제공해 온 피지랭(pgLang)이 이번에는 스마트폰으로 돌아왔다. 매년 피곤하리만치 방대해지는 기능과 날로 늘어가는 카메라 개수를 뒤로 하고 켄드릭 라마가 선택한 해법은 ‘Simple is best’.

‘pgLang for Light’라는 이름을 가진 이번 제품은 스마트폰이 주입하는 자극적 삶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보다 단순한 기능의 스마트폰을 생산하는 ‘라이트(Light)’와 함께 완성했다. 이번 제품은 라이트가 5년 만에 공개하는 신작으로, 기존 라이트 폰 2(Light Phone 2)가 제공하던 그레이, 블랙 컬러가 아닌 민트 톤을 바탕으로 완성됐다. 기존 라이트의 기조를 따라 전화, 문자, 계산기 등의 가장 기본적 기능만 제공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또 어떤 새로운 기능이 더해질 지에도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단 250대만 한정 생산되는 ‘pgLang for Light’는 오는 2일 피지랭 공식 웹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pgLang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pgLang 공식 웹사이트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