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nkPantheress의 신곡 “Another life”에서 들리는 f(x)의 익숙한 멜로디

드럼 앤 베이스(DnB)와 UK 개러지 장르를 유행시킨 영국의 싱어송라이터 핑크팬서리스(PinkPantheress)의 첫 번째 스튜디오 앨범[Heaven Knows]가 발매되었다. 한 가지 주목할 점은 앨범 공개 직후 핑크팬서리스가 본인의 트위터(X)를 통해 앨범의 첫 번째 트랙 “Another life”가 케이팝 그룹 에프엑스(f(x))의 “아이스크림”의 멜로디를 따왔다고(interpolation)[1] 밝힌 것.

‘좋아하는 사람 앞에만 서면 너무 떨려서 아이스크림인 내가 밀크쉐이크가 된다’는 독특한 내용을 품은 추억의 명곡, 에프엑스의 “아이스크림”의 “You Melt Up My Body And All My Heart” 부분을 핑크팬서리스는 동일한 멜로디로 사용했는데, 애절해진 가사 내용과 함께 드럼앤 베이스 비트가 깔리며 원곡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를 자아낸다.

같은 구절이 다른 아티스트에 의해 어떻게 다르게 사용되었는지 차이점을 발견하는 재미가 있겠다. 핑크팬서리스의 “Another life”는 현재 음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PinkPantheress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PinkPantheress, f(x)

[1] interpolation : 기존에 있는 멜로디나 가사를 새로운 작곡에 사용하는 것.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