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셉추얼한 아날로그 호러를 선사하는 유튜브 채널, Unnamed Video

*본 콘텐츠에는 공포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노약자, 임산부, 심약자, 청소년들은 시청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영상이 시작되며 송출되는 경고문, 입자가 깨진 어두운 VHS 이미지, 늘어진 테이프에서 흘러나오는 듯한 기이한 음악. 오래된 비디오테이프가 연상되는 해당 영상들은 유튜브 채널 ‘Unnamed Video’에서 제작한 아날로그 호러 영상이다. 어딘가 기괴하고 오싹한 저화질 영상들은 우리에게 친숙한 전래동화 캐릭터를 사용하는 동시에 오래된 느낌의 광고 영상을 삽입하는 등, 90년대 청계천과 세운상가의 불법 비디오를 연상시킨다.

유튜브 검색창에 ‘아날로그 호러(analogue horror)’를 검색하면 수많은 영상이 검색되지만, ‘Unnamed Video’는 그중에서도 완성도가 높고 콘셉트에 충실한 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채널에 올라와 있는 영상은 크게 두 가지 카테고리로 묶을 수 있는데, ‘중앙영상기록원’에서 제공하는 전래동화 형식의 괴담과 ‘중앙 범죄분석 관리국 N.C.A.A’에서 제공하는 범죄 증거에 대한 기록이 바로 그것. 마치 세계관을 형성하듯 업로드된 영상 사이의 미묘한 관계를 파헤치는 것도 또 ‘Unnamed Video’를 탐구하는 또 다른 재미 요소다. 한 겨울 색다른 공포를 느껴보고 싶다면, 이불속에서 정주행해 봐도 좋을 것.

Unnamed Video 공식 유튜브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