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deo Kojima, Jordan Peele과 협업한 신작 게임 OD 출시 예고

이번 더 게임 어워드 2023 시상식에 히데오 코지마(Hideo Kojima)가 모습을 드러냈을 때까지만 해도 게이머들은 그가 “데스 스트랜딩 2″의 발매 일정이나 트레일러 등이 공개되길 간절히 고대했을 것이다. 하지만 히데오 코지마가 더 게임 어워드에 등장했을 때, 그의 곁에는 의외의 인물인 영화감독 조던 필(Jordan Peele)이 있었다.

많은 이들이 바라온 “데스 스트랜딩 2″의 발매 소식 대신 히데오 코지마는 신작 게임 “OD”의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이번에도 그의 장기인 호러 액션 장르의 “OD”의 제작에는 호러 영화의 대가인 영화감독 조던 필이 연출에 참여한다. 그의 말을 빌리자면, 신작 “OD”는 게임인 동시의 영화이며, 새로운 차원의 미디어가 될 가능성을 지녔다고. 공개된 트레일러를 살펴보자면, 소피아 릴리스(Sophia Lillis), 헌터 샤퍼(Hunter Schafer), 우도 키에르(Udo Kier) 등 실제 배우들이 트레일러에 출연하여 광기로 변해가는 모습을 연기한다. 이 배우들은 OD에도 출연할 예정이다.

히데오 코지마는 어릴 적부터 영화감독을 꿈꿀 만큼 영화광으로 유명하다. 그의 작품 세계 곳곳에는 그의 영화 취향이 묻어나는 오마주로 가득하며, 코지마 프로덕션 유튜브 채널의 주요 콘텐츠로 히데오 코지마가 영화 평론을 하는 코너도 있다. 조던 필과의 협업 이전부터 히데오 코지마는 또 다른 호러 거장 기예르모 델 토로 (Guillermo del Toro)와 함께 “P.T.”라는 제목의 공포 게임 제작을 시도하다 무산되기도 했다.

실존 인물의 세밀한 움직임을 구현할 모델링 기술이 히데오 코지마와 조던 필의 연출과 만난다면 어떤 명작이 탄생할까? “데스 스트랜딩 2″를 기다리는 게이머들에겐 아쉬운 소식이겠지만, 그의 신작 “OD”에 대한 기대를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코지마 프로덕션 Kojima Production 공식 홈페이지


이미지 출처 | Kotaku, Kojima Production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