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전 미국 대통령이 펜실베이니아주에서 유세를 벌이던 중 총격 피습 사건이 발생했다. 날카로운 총성이 집회 장소에 울려 퍼지는 순간 트럼프는 얼굴을 찡그리며 오른쪽 귀에 손을 올렸지만, 오른쪽 귓가에 피를 흘리는 모습과 얼굴 곳곳에 혈흔 흔적을 보였다. 곧바로 비밀경호원에게 둘러싸여 대기 중인 차량으로 향했으나, 연단을 내려가면서 굳건한 표정으로 주먹을 불끈 쥐며 지지자를 향해 무사함을 과시했다. 저격범의 총알은 트럼프의 오른쪽 귀를 관통시켜 트럼프를 부상 입혔고, 인근 건물 옥상에 있던 범인은 경호팀 저격수에게 머리에 총을 맞고 사살됐다.
아이러니하게도 이번 총격 피습 사건이 발생 후 한 인디 게임이 급작스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름하여 “Mr. President!”. 해당 게임은 경호원 캐릭터를 조작하여 대통령 후보를 각종 위협으로부터 보호하는 게임으로, 현재 스팀(Steam)에서 10,500원에 구입해 플레이할 수 있다. 처음에는 평범한 대통령 후보를 경호하는 게임으로 공개되었지만, 2016년 미국 대통령 선거 이후 도널드 트럼프를 연상시키는 대통령 후보로 캐릭터를 업데이트하면서 잠깐 인기를 끌기도 했다.
게임 제목은 할리우드 영화에서 암살 위험에 처한 대통령을 부를 때 주인공이 외치는 대사에서 따온 것. 게임의 주인공인 경호원 딕 존슨(Dick Johnson)은 트럼프를 닮은 대통령 후보 로널드를 지키기 위해 끊임없이 몸을 날리는 모습이 우스꽝스럽게 보이기도 한다. 게임이 발매된 지 8년이 지난 지금, 게임 스테이지 1의 배경이 이번 사건의 장소 ‘펜실베니이니아 연설회’와 일치한다는 이유로 미래를 예측했다는 등 수많은 리뷰가 작성되고 있다.
이미지 출처 | CNN, S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