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Nintendo)의 후속 콘솔, 스위치 2(Switch 2) 발매에 관한 여론이 들끓고 있는 가운데, 깜짝 기기를 발매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닌텐도 사운드 클락 알라모(Nintendo Sound Clock Alarmo)’. 닌텐도 인기 타이틀을 모티브로 제작된 이 알람 시계는 정해진 시간에 ‘슈퍼 마리오(Super Mario)’와 ‘스플래툰(Splatoon), ‘젤다의 전설(The Legend of Zelda)’ 등 게임 내 삽입된 배경 음악과 효과음으로 기상 시간을 알린다.
특히, 고도의 모션 센서를 내장해 침대에 누워있는 사용자의 움직임을 인식하고 그에 맞춘 다양한 사운드를 들려준다고. 예로 슈퍼 마리오를 테마로 설정한 뒤 알람 BGM이 울리는 상태에서 몸을 뒤척이면 인게임 내 아이템인 코인을 획득하는 소리가 나오며, 젤다의 전설로 테마를 설정하고 일어나지 않으면 “눈을 떠요 링크”라는 아련한 목소리가 들려온다.
해당 제품은 10월 9일부터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가입자 한정으로 공식 온라인 스토어 ‘마이 닌텐도 스토어’에서 추첨을 통해 판매가 시작되었으며, 판매가 시작되자마자 폭발적인 인기로 바로 품절을 알렸다. 가격은 12,980엔으로 정식 출시는 2025년 초 예정이다.
이미지 출처 | Ninten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