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 공식 트위터가 당신의 오래된 트윗에 ‘좋아요’를 눌렀던 이유

https://twitter.com/lequanca/status/1088149421068599297?ref_src=twsrc%5Etfw%7Ctwcamp%5Etweetembed%7Ctwterm%5E1088149421068599297&ref_url=https%3A%2F%2Fwww.complex.com%2Flife%2F2019%2F01%2Fhere-is-why-burger-king-was-liking-your-old-tweets-funnel-cake-fries-are-back

지난 1월 24일, 미국의 트위터(Twitter) 유저 사이에서 한 가지 기현상이 보고되었다. 바로 유명 패스트푸드 체인 버거킹(Burger King)의 미국 공식 트위터 계정이 수많은 트윗에 무작위로 ‘좋아요(Like)’를 누른 것. 버거킹과 어떤 연관성도 없는 오래된 트윗에 뜬금없는 ‘좋아요’를 받은 유저들은 의문을 품고 곧바로 현상을 분석했고, 이내 ‘좋아요’를 받은 트윗들이 모두 2009년에서 2010년 사이에 작성되었다는 공통점을 발견하기에 이르렀다.

 

결국, 몇 시간이 채 되지 않아 버거킹은 소동의 이유를 공개했다. 그 이유는 다름 아닌 인기 메뉴, 퍼넬 케이크 프라이즈(Funnel Cake Fries)의 귀환. 퍼넬 케이크 프라이즈는 츄러스(Churros)와 유사한 설탕을 뿌린 감자튀김으로, 2009년에 출시되어 선풍적인 인기를 누렸으나 금세 메뉴에서 삭제되어 많은 이들의 아쉬움을 자아냈다. 실제로 트위터에서는 한동안 퍼넬 케이크 프라이즈를 다시 메뉴에 넣어달라는 팬들의 청원운동이 진행되기도 했는데, 버거킹은 이 초인기 메뉴를 한시적으로 부활시키면서 이를 기념하기 위해 일부러 2009년에 작성된 트윗에 무작위로 ‘좋아요’를 눌렀던 것이다. 효과적인 마케팅인지는 알 수 없으나, 이 모든 내막을 아는 이들에게는 퍽 재미난 소동으로 느껴졌을 터. 비록 국내에서 퍼넬 케이크 프라이즈를 만날 수 있을지는 미지수지만, 어차피 먹어본 맛일 가능성이 크니 아쉬움은 뒤로 하고 미국의 버거킹 팬을 축하해주는 것은 어떨까.

Burger King 공식 트위터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