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들어온 Nintendo Mario Kart

지금의 닌텐도(Nintendo)를 이룩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닌텐도의 간판 게임 슈퍼마리오(Super Mario). 시리즈 총합 판매량으로 무려 3억을 기록한 슈퍼마리오는 매 시리즈 높은 완성도와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플랫포머 액션 게임의 단단한 기틀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주인공 마리오와 루이지, 그 외 슈퍼마리오에 등장하는 여러 캐릭터를 바탕으로 한 스핀오프 시리즈가 존재하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큰 사랑을 받는 게임이라면 역시 슈퍼마리오와 레이싱을 결합한 마리오 카트(Mario Kart)일 것이다.

1992년 처음 발매한 마리오 카트는 슈퍼마리오 못지않은 선풍적인 인기를 구가하며, 닌텐도의 새로운 효자 상품으로 등극했다. 그간 닌텐도가 출시한 다수의 게임 콘솔을 통해 모습을 보인 마리오 카트가 드디어 모바일로 이식된다. 닌텐도는 꾸준한 콘솔 출시와 함께 그 경쟁 상대라고 할 수 있는 스마트폰에도 모바일 전용 게임을 제작하고 있다. 그리고 작년 초, 닌텐도는 모바일 버전 마리오 카트를 발표했다. 정확히 ‘마리오 카트 투어(Mario Kart Tour)’라는 이름이 붙은 게임은 본래 2019년 3월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었으나 조금 더 높은 수준의 게임을 완성하기 위해 올해 여름으로 출시를 지연했다.

 

현재는 새롭게 출시할 마리오 카트 투어의 로고 외 어떤 정보도 드러나지 않은 상태지만, 그간 닌텐도가 출시한 여타 스마트폰 게임의 완성도를 생각한다면, 이번에도 그에 상당한 수작이 탄생할 것임은 분명해 보인다. 자사의 경쟁 분야일 수 있는 스마트폰 게임 시장에 뛰어들어 좋은 성적을 올리는 닌텐도가 또 어떤 작품을 내놓을지 기대해보며, 올여름 설레는 마음으로 카트에 탑승하자.

Nintendo 공식 웹사이트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