삭발 퍼포먼스, 장식장(쇼케이스)에서 노래부르는 쇼케이스, 뒤 돌아 진행하는 인터뷰 등, 각종 기행으로 연일 입방아에 오르내리는 악뮤 이찬혁. 그의 아지트 사무람(saamooram)에서 새로운 프로젝트가 시작됐다. 편집샵과 갤러리로 이용되는 2층 공간에서 ‘사물쇼(saamool show)’가 열린 것.
한국의 젊은 아티스트들과 함께한 사물쇼는 참여 작가들의 작품 및 소장품 판매에 더해 자유로운 형태의 전시로 구성되었다. 지난달 말 진행된 ‘사물쇼 파트 1’에서는 최근 바밍타이거(balming Tiger)의 ’TRUST YOURSELF’ 티저 영상에 드로잉으로 참여한 소키장(sokijang)과 실리카겔(Silica Gel), 카파(Kappa), 삼성 비스포크 등 음악과 패션, 리빙을 넘나들며 협업하는 페인터 연여인, 늘 예상을 뒤엎는 영상으로 화제가 된 이찬혁비디오(leechanhyukvideo)를 비롯한 5명의 아티스트가 참여해 눈길을 모았다.
오는 3일부터 5일까지 진행되는 파트 2에서는 란탄, 이규리, 최지호, 파도의 거품들, 한수영이 감각적인 전시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더해 11일에는 정체를 알 수 없는 ‘사람쇼’를 예고하며 대중의 궁금증을 자극했다.
젊은 창작자의 교류가 이루어지는 공간을 그리며 카페와 와인바로 홍대에 자리 잡은 이찬혁. 그의 기행과 알 수 없는 생각이 향하는 곳이 궁금하다면 오는 주말, 홍대에 위치한 사무람을 방문해보자.
행사 정보
기간 | 2022.02.03(금) ~ 05(일)
장소 |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29바길 11-4, 2층 우측
이미지 출처 | 사무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