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프로듀서, 댄서로 다재다능한 매력을 뽐내고 있는 Young Turks 레이블 소속 뮤지션, FKA Twigs가 내한한다. 7월 29일 수요일 오후 9시, 홍대에 위치한 YES24 무브홀에서 단독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댄서로서의 활동을 뒤로하고 2012년, 앨범 프로덕션에서부터 영상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소화해낸 데뷔작 [EP1]을 밴드캠프(Bandcamp)에 셀프 릴리즈한 그녀는 실험적인 요소가 물씬 묻어나는 사운드와 매혹적인 보이스, 그리고 독특한 구성을 지닌 뮤직비디오까지 완성도 높은 앨범으로 런던 음악 신(Scene)에 강한 인상을 남긴다. 2014년은 그야말로 FKA Twigs의 해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그녀는 평단의 찬사를 받았다. 레이블 Young Turks에서 발표한 데뷔 정규 앨범, [LP1]은 타임(TIME)지에서 선정한 올해의 앨범으로 꼽히는 영예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Grammy Awards, Mercury Prize, NME award, Brit Award 와 같은 역사 깊은 시상식에 그녀의 이름이 거론되며 각종 차트를 휩쓸었다. 이후, 대중들은 그녀의 일거수일투족을 주목하기 시작한다.
탁월한 음악성과 환상적인 퍼포먼스까지 두루 겸비하고 있는 FKA Twigs는 최근 뉴욕 브루클린에서 3일간 진행한 공연 역시 전석 매진을 달성하며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그런 그녀의 내한 공연이 약 한달 정도 남았다고 하니 설렐 수밖에. 과연 어떤 쇼가 펼쳐질지 기대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 이미 얼리버드(Early Bird) 티켓은 10분 만에 매진되었고, 일반 예매 역시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시대를 앞서나가는 그녀의 음악을 직접 감상하고 싶다면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 시대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FKA Twigs의 내한 공연을 주목해보자.
장소: YES24 MUV HALL
주최사: FAKE VIR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