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밍타이거(Balming Tiger)의 멤버이자 싱어송라이터로 활발히 활동 중인 소금(Sogumm)이 4년 전 발매한 첫 정규앨범 [Sobrightttttttt]의 LP 발매에 맞춰 사진집을 출간, 이를 기념한 팝업 스토어가 포스트 포에틱스(Post Poetics)에서 진행된다.
[Sobrightttttttt]는 bj원진과 소금 두 사람이 오롯이 제작한 앨범으로 일렉트로닉, 앰비언트 사운드의 12곡으로 채워졌다. 특유의 몽롱한 분위기와 함께 감정을 숨김없이 토로하는 앨범은 소금의 일기장이다 수필이다. 이번 LP에는 오혁이 리믹스한 ‘무슨 바람이 불었나’가 포함되어 있어 4년 전 소금과 현재의 소금을 동시에 만나볼 수 있는 점도 주목해 볼 만하다.
충만한 기쁨이 느껴지는 앨범 타이틀 ‘Sobrightttttttt’과는 달리 사진집은 4년 전 당시 즐겁지만은 않았던 상황을 이겨낼 수 있게 해 준 소금의 서천 바다 여행을 담았다. 지금 돌이켜보면 작은 포도 씨앗 만했던 희망을 큰 나무로 키운 것 같은 기적을 느낀다고 전한 소금은 여행에서 좌절에 빠진 채 파도에 휩쓸렸던 순간을 눈부시도록 아름답게 기억한다. 이번 사진집은 소금에게 크나큰 안식처가 되었던 기억을 통해 비슷한 상황을 겪는 이들에게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이기도 하다.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팝업스토어에서는 200부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사진집과 더불어 15일에는 소금의 라이브 공연과 북 사이닝 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아티스트 소금의 과거와 현재를 느껴보고 싶다면 오는 주말 포스트 포에틱스로 향해 보는 건 어떨까.
소금 인스타그램 계정
Post Poetics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전시 정보
일시 │2023년 9월 15일(금) ~ 17일(일)
장소 │Post Poetics(서울 용산구 이태원로54길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