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윈의 악몽같은 드랙 아티스트, HoSo Terra Toma

서울과 미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드랙 아티스트 호소(HoSo Terra Toma). 호소는 대안적 스타일(alternative style) 드랙 아티스트의 대표주자로, 태아, 피, 장기를 모티브로 한 그로테스크한 코스튬과 콥스페인팅 혹은 곤충을 연상시키는 분장의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한 가지 놀라운 점은 호소의 전위적인 코스튬은 모두 그가 직접 제작했다는 사실. 마더 오프라인에서 코스튬 전시를 하기도 한 호소는 드랙 코스튬 그 자체로도 작품이 될 수 있는 드랙 아트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국내보다 해외 아티스트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받는 호소는 독특한 메이크업과 패션스타일로 유명한 영국의 가수 자스민 빈(Jazmin Bean)의 ‘Favorite Toy’ 뮤직비디오에 우정 출연하기도 했다.

할로윈을 위해 태어난 것만 같은 호소는 이번 할로윈도 바쁠 예정이다. 돌아오는 주말, 30일 토요일에는 뉴욕 출신 하드코어 일렉트로닉 펑크 듀오 머신 걸(Machine Girl)의 할로윈 쇼에서 오프닝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그다음 날인 31일에는, 자유로운 패션과 퀴어프렌들리함으로 클럽키드의 사랑을 받고 있는 LA의 파티 시리즈, ‘HEAV3N’의 할로윈 파티에 퍼포머로 참여한다. 아이샤 에로티카(Ayesha Erotica)를 필두로, 30여 팀의 DJ, 벌레스크 퍼포머, 드랙쇼가 예정. 독보적인 비주얼의 드랙 아티스트 호소의 무대가 궁금하다면, 먼발치에서나마 그의 소식을 확인해 보는 건 어떨까.

HoSo Terra Toma 인스타그램 계정
Machine Girl 공식 웹사이트
HEAV3N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HoSo Terra Toma, Machine Girl, HEAV3N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