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 6일과 9일, 포항과 서울에서 프렉티스의 새로운 이벤트 ‘프렉티스 : 사운드 엔텔레키(PRECTXE : Sound Entelechy)’가 펼쳐진다. 이번 프렉티스 라이브 이벤트는 캐나다 몬트리올, 오스트리아 비엔나, 그리고 대한민국 서울의 학제간(interdisciplinary) 아티스트들이 독창적이고 풍부한 오디오비주얼(AV)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이번 ‘프렉티스 사운드 엔텔레키’에 참여하는 아티스트들은 미디어 아트와 오디오비주얼 분야에서도 독특한 개성과 시청각 악기 및 오브제에 관한 독창적 해석, 예술적 실현 능력에 바탕을 둔 젊고 뛰어난 학제간 아티스트들이다.
작곡가, 멀티인스트루멘탈리스트, 공연예술가를 횡단하는 캐나다 몬트리올 기반의 미디어 아티스트 ‘알렉시스 랑즈방-테트로(Alexis Langevin-Tétrault)’가 자신의 핵심적인 솔로 작품 “Interférences (String Network)”의 2023년 얼티밋 버전으로 참여하며, 유럽에서 큰 각광을 받았던 그의 콜렉티브 팔레즈(Falaises)의 동료 아티스트 기욤 코테(Guillaume Côté)와 함께 만든 2023년 신작 프로젝트 “Aubes”를 한국에서 처음 선보인다.
또한 오스트리아 빈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디지털 미디어 오디오비주얼 아티스트 ‘모노컬러(Monocolor)’가 참여하여 공연 및 설치 작품으로 소리와 이미지의 상호 관계를 탐구한다. 대한민국 서울 기반의 컨템포러리 아티스트로 A/V 퍼포머, 음악 프로듀서, 듀오 oOps.50656를 이끌고 있는 황선정이 최신작 “We Are Polyphonic Bodies”의 라이브를 선보인다.
공연은 12월 6일, 포항의 (구)수협의 냉동창고를 지역의 새로운 복합문화공간으로 재생한 공간에서 먼저 펼쳐지며, 12월 9일 성수동 에스팩토리 D동 1층 글라스하우스에서 2차로 개최된다. 포항 이벤트는 사전 등록을 통해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서울 이벤트는 예스24, 네이버를 통해 예약하여 입장할 수 있다. 자세한 행사 정보는 프렉티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