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CO가 선보이는 보컬로이드의 캐릭터 Hatsune Miku의 전시, ‘ART OF MIKU’

일본을 대표하는 쇼핑센터, 파르코(PARCO)가 보컬로이드의 캐릭터 하츠네 미쿠(Hatsune Miku)를 주제로 한 전시 ‘ART OF MIKU’를 개최한다.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내달 4일까지.

파르코는 일본 도처에 17개의 센터 지점 및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을 꾸리고 있는데, 뮤지엄은 그중에서도 가장 도쿄의 패션 본거지 시부야 지점에 자리 잡고 있다. 또한 파르코 뮤지엄은 이번 하츠네 미쿠 전시 바로 이전에, 아시아의 젊은 사진작가를 소개하는 국내 아카이브 잡지 찰칵 매거진(Chalkak Magazine)과의 전시를 통해 ‘아시안 포토그래피와 서울 감성(Asian Photography & Seoul Vibe)’을 전달한 바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하츠네 미쿠의 캐릭터 탄생 16주년을 맞이해, 총 16명의 일본 작가가 참여한다. 본 전시에서는 하츠네 미쿠를 순수예술 장르에 접목한 젊은 작가들의 개성 넘치는 작품을 관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작 과정에 관한 인터뷰도 볼 수 있다. 또한 전시회 한정판 특전 증정과 함께 5층에서는 다양한 전시 굿즈도 구매할 수 있다고 하니 도쿄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한 번쯤 들러봐도 좋겠다.

PARCO ART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전시정보
일시 | 2024년 2월 17일 ~ 3월 4일 / 11am – 9pm
장소 | 도쿄 시부야 파르코 4층 뮤지엄
참여작가 | @tomohitoushiro, @_y_u_c_h_i_, @ayaneegu, @kosukekawamura, @hirotokitagawa, @hikarishimoda, @junoson, @katsuyaterada, @u_n_b, @shirokumaizm, @hrs_s_10011, @face_oka, @kotarohoshiyama, @sige_mt, @hideyasu_moto, @yamagch


이미지 출처|파르코 아트 인스타그램, ART OF MIKU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