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의 대표 가구 디자이너 Poul Kjærholm, 단독 전시 개최

덴마크 모더니즘의 거장 폴 케홀름(Poul Kjærholm)의 전시가 오는 31일 서울 유스퀘이크에서 개최된다. 세계적인 디자인 브랜드 프리츠 한센(Fritz Hansen)이 주최한 본 전시는 본사를 통해 제공된 폴 케홀름의 생전 아카이브 자료와 단종된 제품 등 방대한 디자인 유산들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다.

그동안 국내에서 폴 케홀름을 심도 있게 다룬 적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이번 전시가 단독으로 진행된다는 점과 그의 철학, 작업 배경 등을 도슨트로부터 상세히 전해 들을 수 있다는 점이 크게 주목된다. 또, 전시장에는 관람객이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고 하니 세대를 아우르는 그의 미학과 아이디어를 몸소 느껴 볼 수 있겠다.

폴 케홀름은 남다른 실험 정신과 탐구력을 갖은 것으로 유명하다. 일례로 목수 교육까지 받았던 그는 다름 아닌 건축 소재, 그중에서도 스틸(Steel)이 나무와 동일하게 천연 자재로써 예술적 가치를 지닌다고 생각했다. 그가 내놓은 기념비적인 디자인들 역시 대부분 스틸 소재를 기반으로 한 작품이 많았고 이는 당시 덴마크 가구 시장에 새로운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이처럼 ‘혁신’, ‘실험 정신’ 등과 같은 키워드들은 폴 케홀름을 소개하는 데 빠지지 않고 등장한다. 그의 미감과 그로 인한 결과물들이 당시 얼마나 독자적이었는지를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이러한 그의 생애 전반을 축약한 것이나 다름없는 이번 전시. 본 전시는 7월 7일까지 관람할 수 있으며 하단 링크를 통해 입장권을 예매할 수 있다. ‘시대를 초월한 천재’ 폴 케홀름의 섬세한 작품 세계를 직접 확인하자.

Fritz Hansen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Poul Kjærholm 티켓 링크


이미지 출처 | Fritz Hansen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