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아티스트로 거듭난 홍찬희의 디자인 북 ’10 Asian Young Men’ 사이닝 이벤트

서울더솔로이스트(Seoulthesoloist), 얼터너티브 케이팝 밴드 바밍타이거(Balming Tiger) 내에서 콘텐츠 전반의 비주얼 디렉팅을 담당하고 있는 홍찬희. 그는 촬영과 AI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새로운 시각 콘텐츠를 제작하며 영감에 메마른 이들에게 신선한 자극제가 되어주는 다재다능한 아티스트이기도 하다.

다가오는 30일, 혁오와 선셋 롤러코스터(Sunset Rollercoaster)의 합작 앨범 [AAA] 커버를 제작하는 데 사용한 100개의 이미지를 담은 홍찬희의 책 ’10 Asian Young Men’의 사이닝 행사가 개최된다. 이는 2023년 10월 17일부터 2024년 3월 1일까지 홍찬희와 오혁이 협업하여 생성한 이미지를 사진집 형태로 구성한 디자인 서적으로, 이들의 비범한 감각을 고스란히 감상할 수 있다.

바밍타이거의 첫 번째 정규 음반 [January Never Dies]의 머천다이즈 디자인과 투어 프로그램 ‘The Tiny Tour’의 디자인 기획 등 개성 있는 작업들에 빠지지 않고 참여해 온 홍찬희는 이전에도 생성형 AI를 활용한 비주얼 아트 작업을 지속해 왔다. 그가 만들어낸 사실적이지만 어딘가 낯선 느낌을 풍기는 이미지들은 각종 커뮤니티와 매체 등에서 적지 않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예술 분야와 인공지능 기술의 결합에 부정적 견해를 갖는 사람들도 많겠지만, 홍찬희는 이를 작업의 한 수단으로써 적극 활용하여 기존의 통념과는 사뭇 다른 방식의 결과물을 만들어냈다.

이번 행사는 한남동 포스트 포에틱스(Post Poetics)에서 진행되며 저자 홍찬희는 행사 당일 이곳에 방문객들과 자유롭게 소통할 예정이라고. 고루해진 사고를 풀어줄 새로운 영감이 필요하다면 디자인 서적 ’10 Asian Young Men’과 다가오는 이번 팝업을 주목해 보자.

홍찬희 인스타그램 계정
POST POETICS 인스타그램 계정


전시 정보
일시 |
 2024년 8월 30일(금) / 6pm-9pm
장소 |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54길 19, Post Poetics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