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스케이트보드 국가대표 선발전 개최

대한체육회 소속 한국롤러스포츠연맹(Korea Roller Sports Federation, 이하 KRSF)에서 오는 4월 29일, 스케이트보드 국가대표 선발전을 용인 죽전파크에서 개최한다. 스케이트보드가 2020년 도쿄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면서 2KRSF는 6번째 공식 종목으로 스케이트보드를 관장한다고 발표했다. 그 뒤로 단체는 스케이트보드위원회를 발족하고, 스케이트보드 전국 투어를 개최하는 등 올림픽을 대비한 각종 이벤트를 열고 있다.

남녀노소 모든 연령이 참가할 수 있는 이번 국가대표 선발전은 스트릿(Street)과 파크(Park) 두 부문으로 나눠 경기를 치른다. 발탁된 선수는 대한 체육회로부터 공식적인 국가대표로 인정받는다. 스케이트보드 국가대표의 영광을 안은 선수들은 향후 2018년 자카르타 아시안게임을 비롯한 세계 롤러 선수권 대회 및 AJSA 챔피언십 등 다양한 국제 대회에서 활약할 예정. 하단에서 국가대표 선발전 선수 등록, 심사 방법을 확인해보자.

KRSF 공식 웹사이트
기사 일부 발췌 │ Dailygrind


KRSF 스케이트보드 국가대표 선발전

일시 │ 2018년 4월 29일 일요일 오후 1시
장소 │ 죽전 스케이트보드파크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1180)
주최 │ KRSF (대한롤러스포츠연맹)
참가접수 │ https://goo.gl/VioW1j
선수 등록 링크 │ http://www.krsf.or.kr/rb/
선수 등록 방법 │ https://dailygrindkr.blog.me/221001130406

 

심사 방법 

1. 스트릿(Street)

– 시간: 1분 / 2 RUN
– 점수: 2 RUN 중 최고 점수 반영
– 기술의 비중: 착지, 난이도, 스타일, 창의성 순
* 전체적인 동선을 중요시하며, 빅 에어, 스파인, 쿼터 등의 에어 기술보다, 그라인드와 슬라이드 등의 스트릿 기술들에 좀 더 많은 비중을 둔다. 참고) 스트릿리그

2. 파크(Park)

– 시간: 45초 / 2 RUN
– 점수: 2 RUN 중 최고 점수 반영
– 기술의 비중: 착지, 난이도, 스타일, 창의성 순
* 넓은 공간의 활용이 가능한 하프파이프로 대체하며, 빠른 속도감의 그라인드와 슬라이드, 높은 에어 동작 등의 퍼포먼스에 많은 비중을 둔다. 참고) 반스 파크 시리즈

 

비고

※ 참가 선수는 KRSF 선수등록이 완료되어 있어야만 국가대표 선발전에 참가할 수 있다.
※ 대회 참가 인원은 대회마다 다르므로, 차후 통보 예정(연령 제한으로 출전이 불가할 시, 차순위의 선수가 참가하게 된다.)
※ 여자 선수의 경우 기타 상황에 따라 국제 대회 참가가 불가할 수도 있다.
※ 두 부문의 중복 참가는 가능하지만, 선발될 경우 두 가지 종목 중 한 가지만 선택해야 한다.
※ 국제 대회 연령 제한 및 선발 인원

– 자카르타 아시안 게임: 나이 미정 / 스트릿(2인), 파크(2인)
– AJSA: 전 연령 가능 / 부문 미정
– 세계 선수권 대회: 만 13세 이상 가능 / 부문 미정
– 아시아 선수권 대회: 만 13세 이상 가능 / 스트릿(인원 미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