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힙합을 대표하는 두 매체인 힙합플레이야(HIPHOPPLAYA)와 힙합엘이(HiphopLE)가 공동 기획하는 프로젝트 한국 힙합 어워즈(Korean Hiphop Awards). 국내 유일의 블랙 뮤직 전문 시상식으로 매년 지난 한 해의 국내 힙합과 R&B 음악을 조명한다. 그리고 어김없이 찾아온 2019년, 1분기가 지나가는 시점에서 지난 한 해 국내 블랙 뮤직 신(Scene)을 돌아보고자 한국 힙합 어워즈 2019를 오는 3월 20일 마포아트센터에서 개최한다.
행사 당일, 올해의 아티스트, 올해의 레이블, 올해의 힙합 앨범 등 총 11개 부분의 시상이 진행되고, 현장 단독 프로그램과 최초 공개되는 스페셜 영상 콘텐츠 등이 선보여진다. 또한 작년 ‘올해의 아티스트’ 부분을 수상한 박재범과 작년 ‘올해의 R&B 앨범’ 부분을 수상한 ‘히피는 집시였다’ 그리고 이번 어워즈 ‘올해의 신인 아티스트’ 후보에 이름을 올린 하온이 시상식 무대를 꾸밀 예정. 아울러 이 모든 프로그램의 진행에 넉살이 MC로 책임진다고 한다.
한편, 꾸준히 또 열심히 음악 신에서 활동했지만, 후보로 선정되지 못한 많은 뮤지션이 보이콧을 하고 있다. 행사를 목전에 둔 오늘까지도 각 부분 후보 선정 논란이 끊임없이 야기되는 가운데, 과연 누가 수상할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Korean Hiphop Awards 2019 공식 웹사이트
Korean Hiphop Awards 2019
일시 │ 2019년 3월 20일 수요일 PM 08:00~
장소 │ 마포아트센터(서울 마포구 대흥로20길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