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를 대표하는 스니커 중 하나인 RS 시리즈. 80년대 처음 등장한 이 스니커는 레트로 열풍과 맞물려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고, 이와 함께 갖가지 디테일을 더하거나 협업과 같은 변화를 통해 다양한 모습으로 꾸준히 재탄생하고 있다. 푸마는 과거 오리지널리티를 담은 레트로 무드, 그리고 진보를 지향하는 정신을 반영한 레트로 퓨처리즘 콘셉트의 시그니처 라인 RS-X³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이며, 다가오는 2020년에 걸맞은 RS 시리즈를 공개했다.
오는 11월 9일 발매하는 RS-X³ 시리즈 큐브 퍼즐은 제품명에서 세제곱을 더한 만큼 업그레이드 되었다. 신발 어퍼에 가벼운 메쉬를 활용해 새로운 디테일을 더했고, 다양한 소재를 섞어 기존과는 다른 스니커 스타일을 제시한다. 블루와 레드, 블랙 등 팝한 컬러 블록의 조화로움과 스니커 혀 부분 RS-X³ 브랜딩 또한 눈여겨볼 부분.
더불어, 스니커 측면 폼 스트라이프 위 합성 가죽을 레이어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인솔에 적용한 푸마 RS 시스템 또한 부드러우면서도 안정적인 쿠셔닝을 제공해 장시간 착용에도 무리 없는 활동이 가능하다. 전체적인 실루엣 역시 벌키한 굽, 미드솔의 입체감 있는 블록 조합으로 청키 슈즈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푸마는 이번 시즌 지속적으로 테크놀로지 콘셉트와 디자인을 담은 RS-X³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푸마 RS-X³ 시리즈는 11월 9일부터 푸마 공식 온, 오프라인 스토어 및 ABC 마트, 무신사, W 컨셉, 케이스스터디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하니 관심이 있다면, 날짜에 맞춰 방문해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