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 브랜드 Mango, SNS 팔로워들에게 디자인 결정권을 넘기다

1984년, 스페인 바르셀로나(Barcelona)에서 설립된 SPA 브랜드 망고(Mango). 비록 국내에서는 자라(Zara), 유니클로(Uniqlo) 등의 이름에 가려 비교적 인지도가 낮은 편이지만, 망고 역시 인스타그램(Instagram)의 세계에서는 약 1,100만 명에 가까운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막강한 패션 기업이다.

패션 브랜드들의 소셜 마케팅 전략이 더욱 활발히 전개되고 있는 요즘, 망고가 자사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들과 함께하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Your Choices Make Us’라는 이름의 프로젝트에서 망고의 팔로워들은 브랜드의 2020 봄/여름 컬렉션에 포함될 제품들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망고는 이미 지난 2018년 봄/여름 컬레션의 액세서리 제품을 선택 과정에서 팔로워들의 지혜를 빌린 바 있는데, 이번 프로젝트에서 그 범위는 의류 라인까지 확대되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망고는 각기 다른 스타일의 샌들 3종, 목걸이 3종, 드레스 2종, 니트웨어 2종을 선보였다. 이들 중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제품이 최종적으로 컬렉션에 포함되는 것. “프로듀스 101”으로 우리 국민들에게 익숙한 투표 방식이 브랜드 컬렉션 제품을 선택하는 과정에도 본격적으로 도입된 것이다.

물론 이와 같은 마케팅 전략은 디자이너의 개성이 상대적으로 옅게 드러나는 SPA 브랜드이기에 가능한 것이다. 지금과 같은 소셜 미디어 시대에 계속 커져가는 소비자 권력을 이용하는 하나의 생존 방식으로 볼 수 있을 것이다. 너무나 빠르게 변하는 이 시대에 망고의 도전은 과연 어떤 성과를 가져올지.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프로젝트의 진행 과정을 지켜보며, 만약 당신이 망고의 팬이라면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해보도록 하자.

Mango 공식 웹사이트
Mango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