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üssy Archive의 두 번째 온라인 판매 개시

스투시(Stussy)는 서브컬처를 기반으로 캐주얼과 스트리트웨어의 경계를 허물어왔다. 1980년에 설립, 지금까지 셀 수 없이 많은 컬렉션을 발표한 스투시의 제품은 시대를 넘어 빛바랜 물건일수록 그 가치를 더한다. 작년 11월, 스투시는 많은 사람이 현재까지 그들의 오래된 제품을 입고 사랑하길 바라는 뜻을 담아 미국 캘리포니아 산타아나(Santa Ana)에 아카이빙 제품을 판매하는 공식 스투시 아카이브(Stüssy Archive) 스토어를 오픈했다. 스토어에서는 스투시를 막 설립한 당시의 40년 전 제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지만, 구매가 오프라인 스토어에 한정되어 많은 아쉬움을 샀는데, 작년에 스토어의 오픈을 기념해 온라인에서도 셔츠와 그래픽 티셔츠, 볼캡, 비치팬츠, 트랙 재킷 등으로 구성한 빈티지 30 피스를 공개했다.

이번에도 스투시가 빈티지 아카이브를 온라인에서 만나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공식 웹사이트에 공개한 사진으로 보아 구성은 그래픽 티셔츠 위주일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 한정해 미국 현지 시간 11월 29일 10시 발매할 예정.

지금은 쉽게 구할 수 없는 초기 슈프림의 설립자 제임스 제비아(James Jebbia)와 스투시 디자이너 숀 스투시(Shawn Stussy)가 스투시에 함께한 시절의 품목도 만나볼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소식에 스투시 컬렉터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미국 공식 웹사이트에서만 판매한다는 사실이 지구 반대편의 국내 팬의 입장에서는 배가 아프지만, 쉽게 오지 않는 진귀한 기회임은 분명하니 오는 29일 스투시 아카이브 공식 웹사이트를 주목해보자.

Stussy Archive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Stussy 공식 웹사이트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