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대표적인 편집숍 ‘빔즈(BEAMS)’는 수백 개의 라인을 통해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판매하는 동시에 자체적인 빔즈 브랜드 제품도 함께 판매한다. 빔즈 라벨의 제품은 단순 편집숍의 제품이라고 하기에는 높은 퀄리티와 다양한 스타일을 선보이며, 대형 브랜드의 형태를 취하고 있다. 이렇게 큰 규모로 진행되는 제품 판매는 곧 트랜드를 읽는 데이터 축적으로 이어지게 되는데, 이를 바탕으로 선별된 빔즈 라벨의 100가지 아이템을 추천하는 ‘BEAMS BEST 100’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프로젝트명을 보고 단순히 판매 순위에 따라 100가지 아이템을 선정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 선별 과정은 꽤 복잡하다. 판매 순위 최상위권에 머물지는 않아도 꾸준히 잘 팔리는 제품이 있다는 생각에서 출발한 이번 프로젝트는 총 세 가지의 기준으로 선정되었다. 베이직하면서 패셔너블해 질리지 않는 ‘디자인’, 높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 마지막으로 빔즈 스태프의 ‘추천’을 기준으로 선정되었으며, 이 제품은 빔즈 스스로 ‘명품’이라는 수식어를 붙인다. 프로젝트의 부제가 ‘빔즈의 100가지 명품’인 것도 이러한 이유.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은 넘버링 된 각 제품에 대해 단순 설명이 아닌 ‘왜 멋있는지에 대한 설명과 생각’이 상세히 적혀있다는 점이다. 일례로 001 넘버 마드라스 패턴 셔츠는 ‘해당 패턴의 유래’와 ‘스타일링에 대한 생각’과 함께 코디한 사진을 첨부하여 제품에 대한 깊은 이해를 유도한다. 이러한 설명을 통해 해당 제품을 꼭 구매하지 않더라도 여러 패션 아이템에 대한 폭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묘미. 현재 캐주얼, 비즈니스, 데이트, 인테리어, 선물까지 총 다섯 가지 주제로 67개의 아이템이 올라와 있으며 추후 아웃도어와 여행, 정장을 주제로 한 아이템 33개가 추가될 예정이다.
한낮의 기온이 30도를 웃돌며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었다고 느껴지는 요즘, COVID-19로 줄어든 패션 감각을 다시 일깨워줄 빔즈의 100가지 아이템을 살펴보며 여름 스타일링을 준비해보자.
이미지 출처 | B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