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래퍼 및 대중문화 아이콘의 사랑을 받으며 근 몇 년 사이 가장 ‘핫’한 디자이너 브랜드로 급부상한 라프 시몬스(Raf Simons). 특히, 각 시즌을 대표하는 기념비적인 아카이브(Archive) 피스들은 리셀가가 천정부지로 치솟으며 라프 시몬스 아카이브 수집을 하나의 신드롬 혹은 문화 현상으로 만들었다. 이처럼 뜨거운 반응을 브랜드 측도 의식하고 있던 걸까? 지난 7월 7일, 라프 시몬스가 브랜드 탄생 25주년을 기념하여 대표적인 아카이브 피스 100개를 재발매하는 아카이브 리덕스(Archive Redux) 프로젝트를 공식 발표했다.
사실, 본 발표에 대한 ‘떡밥’은 오래전부터 존재했다. 올해 들어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부쩍 자주 올라온 과거 런웨이 쇼 영상들이 대표적. 25년간 브랜드가 만들어낸 패션사(史)의 중요한 순간들이 이제 영상 기록물이 아닌, 새로운 재해석을 통해 오늘의 새 고객을 만나는 것이다. 남성 세컨드핸드(Secondhand) 패션 시장을 견인해왔다고 평가받는 라프 시몬스 아카이브인 만큼, 본 프로젝트가 불러올 관심과 열기는 가히 폭발적일 것으로 예상된다.
본 프로젝트가 공개된 후, 브랜드 추종자들의 의견은 SNS상에서 상당히 극단적으로 갈리고 있다. 높아진 인기를 의식한 장삿속이 지나치다는 의견이 있는 반면, 과거의 명작을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세대에게 브랜드의 역사를 소장할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의미 있다는 의견 또한 존재한다. 물론, 언제나 그렇듯 평가는 각자의 몫. 과거의 영감이 오늘의 트렌드를 만나 새롭게 태어날 라프 시몬스 아카이브 리덕스는 7월 중으로 전체 공개될 예정이며 다가오는 12월부터 판매된다. 라프 시몬스의 팬이라면 가장 좋아하는 피스의 재발매 소식에 기대를 걸어보자.
Raf Simons 공식 웹사이트
Raf Simons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 Raf Sim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