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지널 액션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반스(Vans)가 미국 문화를 대표하는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심슨 가족(The Simpsons)”과 함께한 협업 컬렉션을 오는 8월 7일 발매한다.
“심슨 가족”은 1989년 미국 방송사 폭스(FOX)사에서 첫 방영을 시작, 장장 30년에 이르는 방영 연수로 미국 방송 역사 중 시트콤 및 애니메이션 부문 최장수 프로그램의 자리에 올랐다. 긴 역사로 그 인기를 반증하는 “심슨 가족”은 평범한 가족의 일상을 유머러스하게, 때로는 감동적으로 그려내며, 미국 대중문화를 논할 때 빼놓을 수 없는 대표적인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반스는 이 역사적인 애니메이션을 기념하기 위해 심슨의 상징적인 에피소드와 일부 장면에서 영감을 얻은 풋웨어 및 어패럴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심슨의 열렬한 팬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호머와 마지, 바트, 리사, 그리고 매기까지 심슨 가족의 재치 있는 모습과 문구로 꾸며졌다. 반스의 아이코닉한 풋웨어 컬렉션으로는 스케이트-하이(Sk8-Hi), 추카 프로(Chukka Pro)가 출시된다. 스케이트-하이 스니커 좌우 바깥쪽에 심슨 가족의 초창기 모습과 지금의 모습을 대칭으로 프린트해 심슨 가족의 긴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디자인을 완성했으며, 안쪽에는 심슨 가족 시그니처 컬러웨이인 블루와 옐로우를 활용해 체커보드 패턴을 표현했다.
프로 스케이트 컬렉션으로 선보이는 추카 프로에는 영원한 악동 바트 심슨 의 이미지를 담았다. 신발 측면 바트의 머리 모양을 본뜬 해골과 크로스본 디자인으로 포인트를 줬다. 마찰이 잦은 위치에는 듀라캡(DuraCap™) 강화 고무 레이어를 더해 내구성을 높였다. 장난기 넘치는 바트의 모습은 스케이트-로우(Sk8-Low) 스타일에도 등장한다. 신발 안쪽 측면 갑피를 붉은 벽돌로 표현, 바트의 닉네임인 ‘엘 바르토(El Barto)’와 함께 그래피티로 그려낸 바트의 자화상을 새겼다.
다른 풋웨어 스타일에서도 다양한 캐릭터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두 가지 올드스쿨(Old Skool)에는 모의 술집을 찾는 호머와 친구들이 등장하며, 다른 스타일로는 부비에 가족을 만나볼 수 있다. “심슨 가족”의 빼놓을 수 없는 유쾌한 고양이 스크래치의 다양한 모습은 에라(Era) 스타일 내 패턴으로 그려졌다. 호머 심슨이 영웅이 될 뻔했던 제설차 에피소드에 등장한 미스터 플로우는 스케이트-하이 MTE(Sk8-Hi MTE) 컬렉션으로 확인할 수 있다. 우등생 리사 심슨은 산뜻한 라벤더 컬러웨이의 스케이트-하이에 와펜으로 더해졌고, 슬립-온 프로(Slip-On Pro) 스타일에는 “심슨 가족”을 상징하는 컬러웨이 블록을 적용했다.
스니커 컬렉션만큼 어패럴 컬렉션 역시 다양하다. 여성용 어패럴로 선보이는 리사 플리스 아이템은 소매 부분에 퍼플 컬러웨이를 더한 크루넥 제품으로 래글런 소매 디테일과 함께 ‘Lisa Simpson for President’라는 문구를 더해 “심슨 가족” 에피소드를 적극 반영했다. 체커보드 백팩에는 반스(Vans) 고유의 체커보드를 옐로우 컬러로 프린트했고, 곳곳에 리사 얼굴을 클로즈업으로 새긴 디테일을 추가했다. 이외 티셔츠와 모자, 그리고 보디백으로도 리사를 만날 수 있다.
남성용 어패럴 아이템도 다채롭게 구성했다. “심슨 가족”의 정체성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소파 오프닝 영상을 기념하는 티셔츠와 후디를 함께 출시한다. 롱슬리브 티셔츠에는 스프레이를 들고 도망치는 바트가 그려져 있고, 프로 스케이트 카테고리로 출시하는 티셔츠에서도 바트 심슨의 해골과 크로스본 패턴이 장식되어 있다.
클래식한 핏의 토레이 재킷과 올드스쿨 백팩에는 “심슨 가족” 주인공의 얼굴을 체커보드 패턴과 함께 디자인했다. 광대 크러스티는 밝은 옐로우 컬러웨이의 롱슬리브 티셔츠에서 모습을 뽐낸다. 티셔츠 왼팔의 크러스티 버거 로고, 후면의 메뉴판 프린트로 섬세한 디테일을 느낄 수 있다. 이외 옐로우 컬러웨이의 체커보드 버킷햇, 엘 바토르 스냅백, 체커보드 양말 등의 액세서리 아이템이 컬렉션을 가득 채운다.
심슨의 방대한 역사를 총망라한 반스와 “심슨 가족” 협업 컬렉션은 오는 8월 7일부터 반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심슨 가족”의 팬을 자처한다면, 이번 협업 컬렉션을 절대 놓치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