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mjam, 자체 브랜드 (Un) corporate Uniforms 런칭

1989년 루카 베니니(Luca Benini)가 설립한 이탈리아 편집숍 슬램잼(Slamjam)이 최초로 자사의 브랜드 ‘(Un) corporate Uniforms’를 런칭한다. 해당 런칭에는 슬램잼의 새로운 정체성을 개발하기 위해 브랜드 이미지, 캠페인, 영화 제작 및 의류 개발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 파리 기반의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업체 일 스튜디오(Ill-Studio)가 협력했으나, 의류의 디자인 프로세스는 슬램잼이 도맡았다고 한다.

그 시작을 알리는 첫 번째 컬렉션에는 보편적인 유니폼의 개념을 재해석한 제품군이 주된 구성을 이뤘다. 이로써 브랜드의 명칭에서 ‘Uniform’은 그 직관적인 의미를 염두에 두고 지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절개 실루엣과 사선 지퍼로 단조로움을 탈피한 셋업은 통상 한 톤으로 통일된 실루엣과 색상으로 제공되는 유니폼에서 한 단계 진보한 모습을 보여준다. 더불어 각각의 의류에 더한 거꾸로 된 A 심볼은 ‘다수를 위한다’는 뜻의 수학적 상징으로, 외부에서 오는 영향과 에너지를 수용해 끊임없이 진화하겠다는 브랜드의 포부를 담고 있다.

설립 이후 쭉 숍의 큐레이팅을 책임진 설립자 루카 베니니는 30여 년간의 큐레이팅에서 크리에이터로 이어지는 과정은 꽤 자연스러운 여정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는 이탈리아에 처음으로 미국의 스트리트웨어를 셀렉해서 판매하기 시작한 편집숍으로서 이제는 유럽 내 스트리트웨어의 큰 축으로 자리매김한 슬램잼의 행보기에 유독 기대가 되는 바다. 컬렉션은 오는 22일 발매될 예정이라고 하니 관심이 생겼다면 아래 링크에 방문해보자.

(Un) corporate Uniforms 공식 웹사이트


이미지 출처 | Slamjam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