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ah, 배트맨과 80년대 뉴욕을 조명하는 캡슐 컬렉션 공개

노아(Noah)가 DC 코믹스(DC Comics)의 슈퍼히어로 배트맨(Batman)에 경의를 표하는 2021년의 첫 협업 캡슐 컬렉션을 공개했다. 주로 비교적 최근에 출시된 다크 나이트(Dark Night)와 조커(Joker) 등의 배트맨 시리즈가 조명되었던 동향과는 달리 해당 컬렉션은 1966년에서 1968년 사이 방영된 TV 시리즈의 대표 그래픽을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올드 그래픽을 차용한 데는 설립자 브렌든 바벤지엔(Brendon Babenzien)이 컬렉션을 통해 그가 몸 담았던 80년대 뉴욕 스케이트보드 신을 재현하고자 한 의도가 투영되어있다. 80년대 스케이트 신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한 스티브 카바렐로(Steve Caballero)가 ‘Street Style’을 비롯한 몇몇의 대회에 베트맨이 그려진 티셔츠를 입고 등장한 사진이 매거진에 실리면서 특히 80년대 중반, 스케이트 숍과 트레셔 매거진(Thrasher Magazine) 광고 등 곳곳에서 배트맨 그래픽을 만나볼 수 있었고 그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었다고 노아는 말한다.

“But what’s up with all this Batman and Spiderman stuff? The Misfits?” (근데 배트맨과 스파이더맨 티셔츠는 대체 무슨일이야, 부적응자야?)
“Stacy, that’s who I am.”(Stacy, 그게 내 모습이야.)

실제로 스티브 카바렐로는 한 인터뷰에서 배트맨 티셔츠에 관해 물은 질문에 이렇게 답변했으며, 처음 개성을 위해 착용한 것이 후에는 데크와 그의 이름이 더해진 배트맨 로고 등으로 제작되었을 정도였다고 한다.

노아와 배트맨의 해당 캡슐 컬렉션은 축구 져지, 티셔츠, 스웨트 팬츠와 컬렉션의 탄생 배경을 다시금 강조하는 스케이트보드 데크로 구성되었다. 매 시즌 새로운 의도와 히스토리를 반영하는 노아가 이번 컬렉션에 녹여낸 이야기와 제품군이 마음에 든다면 지금 바로 아래 웹사이트를 방문해보자.

Noah 공식 웹사이트


이미지 출처 | Noah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