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ke Football과 Pro:Direct Soccer가 함께 세네갈 어린이를 위해 축구 저지를 발매하다

불우한 세네갈 아동의 생활 개선을 목표로 하는 캠페인 야카 프로젝트(The Yakar Project)를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축구 쇼핑몰 브랜드 프로:다이렉트 사커(Pro:Direct Soccer)와 나이키 풋볼(Nike Football)이 협업하여 축구 저지를 발매했다.

‘Yakar’는 세네갈 언어인 월로프 어로 희망을 의미하며 이 말은 이번에 발매한 축구 저지에 두 번 프린팅되었다. ‘Yakar’ 로고 위 오른편에는 나이키 스우시 로고 또한 두 번 프린팅되어 있으며 반대쪽에는 세네갈의 수도 변두리에 있는 소외된 마을인 티아로예(Thiaroye)에 있는 아데 학교(ADE School)를 위해 디자인된 로고가 박혀있다. 

야카 프로젝트의 설립자인 조나단 스작은 열악한 환경에서 자라고 있는 아이들이 하루하루 위태로운 삶을 살고 있지만 서로 축구를 꾸준히 즐기면서 생활하고 있다는 사실에 감명받아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말한다. 그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 아이들에게 축구 기술을 가르치고, 아이들의 건강을 관리하고 있다.

캠페인의 시작과 축구 저지의 발매에 앞서 아데 학교로 100장의 축구 저지가 미리 전해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프로:다이렉트 사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50장의 축구 저지가 발매되며 모든 판매 수익금은 아데 학교에 지어질 축구 경기장의 공사에 쓰인다고 한다.

Pro:Direct Soccer 공식 홈페이지
Nike Football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The Yakar Project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 | The Yakar Project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