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프림(Supreme)과의 협업 이후, 최근 챔피언(Champion)이라는 브랜드의 국내 수요가 상당히 높아졌다. 옆 나라 일본은 이전부터 챔피언의 재팬 라인을 독자적으로 만들어 제품을 발매하고 있는데, 챔피언을 향한 일본인들의 애착은 그 제품이 협업이든 아니든 꾸준하다. 어쨌든, 일본 여행 시 챔피언 재팬의 오프라인 매장을 찾는 한국인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아시아인들이 입기에 상대적으로 치수가 큰 U.S.A 라인에 비해 적당한 사이즈에 다양한 디자인을 뽑아내는 재팬 라인은 꽤 매력적이다.
스투시(Stussy) 역시 챔피언과의 협업 제품을 꾸준히 발매하고 있는데, 그 대부분은 재팬 라인을 베이스로 진행된 제품이다. ‘King’이라고 명명된 이번 컬렉션은 그에 걸맞은 왕관 그래픽과 함께 굵직한 스투시 로고가 더해졌다. 이에 소매와 가슴에 위치한 챔피언 로고로 그 멋을 더한다. 레트로 열풍에 힘입어 과감한 원색의 조화로 이루어진 디자인으로 두 가지 종류의 제품을 완성했으며, 하키 저지와 웜업 재킷이 그 결과물. 바로 어제 발표된 스투시와 챔피언의 협업 제품은 현재 스투시 재팬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판매 중이며, 일본의 대형 패션 웹스토어 조조타운(ZOZOTOWN)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Stussy Japan의 공식 웹사이트 (http://stussy.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