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ke, Air Jordan 2015 홀리데이 라인업 공개

1
글로벌 스포츠웨어 브랜드 나이키(Nike)가 2015년 홀리데이를 기념해 발매될 에어 조던 시리즈를 공개했다. 제품은 에어 조던1부터 에어 조던 14까지 모두 6가지로 짜였는데, 한동안 조용했던 조던8이 대거 포함되어 있어 눈여겨볼 만 하다. 특히나 조던8은 1993년에 첫선을 보인 제품으로 조던의 백넘버 ’23’을 의미하기에는 조금은 이른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앞으로 1년 남았다.) 어찌 됐건 다시 만날 수 있다는 소식에 반가움이 샘솟는 것은 사실이다.

2
에어 조던8은 ‘아쿠아(Aqua)’, ‘쓰리 타임스 어 참(Three Time’s A Charm)’, ‘블랙 앤 크롬(Black And Chorme)’ 3가지 색상으로 발매된다. “GD 오빠가 신던 신발, 외국 농구 선수도 신었어요.”라는 불후의 짤방을 남긴 이 시리즈는 마이클 조던의 리그 3연속 우승이라는 대기록과 함께했지만 동시에 그의 부친이 사망한 해를 함께하기도 했으니 어찌 보면 희로애락이 깃든 제품이라 할 수 있겠다. 또한, 오랫만에 고개를 든 아쿠아가 이번에 어떤 평가를 받을지도 주목해볼 만 하다.

1
전작인 에어 조던7은 올해로 조던의 백넘버와 같은 발매 ’23주년’이 되었다. 조던이 과거에 맥도날드 광고에서 입었던 옷의 패턴을 본떠 그대로 제품 옮겼으며 일명 ‘노스텔지아(Nostalgia)’라고 불린다.

3
에어 조던1은 그야말로 전설의 시작이나 다름이 없다. 흰색과 하늘색의 조합은 조던의 다녔던 ‘노스캐롤라이나대학(University of North Carolina)’을 상징하고, 제품명 역시 UNC다.

4
아쉽지만 이번에 공개된 라인업 중에서 가장 인기가 없을 법한 제품이다. 굴지의 스포츠카 페라리에서 영감을 받았지만, 그 웅장한 자태와는 다르게 시리즈 자체가 국내에서 비주류로 취급받는 탓에 얼마나 이슈가 될지는 아직 미지수로 남는다. 그저 OG 컬러의 귀환에 의의를 둘 뿐. 이번 에어 조던14는 16년 만에 리마스터 버전으로 나올 예정이다. 아직 홀리데이 라인업이 가격이나 발매 일자가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계속해서 관심을 두고 지켜보는 것은 어떨까?

Nike의 공식 웹 사이트 (http://www.nike.com)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