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일본의 캐릭터 전문 기업 산리오(Sanrio)는 자사의 대표적인 캐릭터 헬로키티(Hello Kitty)의 탄생 30주년을 기념해 ‘Kitty Ex’라는 이름의 대규모 전시를 진행했다. 이에 전 세계 60여 명의 아티스트와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와 함께 헬로키티를 주제로 한 여러 작품과 협업 아이템을 선보였는데, 나이키(Nike) 역시 여기에 참여해 헬로키티 x 에어 프레스토(Air Presto) 스니커를 제작했다. 총 네 가지 컬러웨이의 에어 프레스토를 500족 한정으로 제작해 일반 소비자에게 선보일 계획이었지만, 아쉽게도 중간에 무산, 극소량의 헬로키티 x 에어 프레스토만이 생산되었다.
그리고 18년이 지난 지금, 헬로키티 x 에어 프레스토가 새롭게 돌아왔다. 2004년 공개했던 버전을 더욱 업데이트, 컬러와 패턴 등 헬로키티의 다양한 디테일이 에어 프레스토 곳곳을 채운다. 헬로키티의 얼굴을 패턴화해 프린팅한 유니버시티 블루 컬러의 갑피를 바탕으로 이를 새롭게 형상화한 힐컵, 설포의 리본과 더불어 인솔에서도 헬로키티의 흔적을 찾을 수 있다.
에어 프레스토에 이어 티셔츠와 팬츠를 포함하는 의류 역시 발매, 원한다면 완벽한 구성의 헬로키티 세트 착용이 가능하다. 정확한 발매 날짜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2022년 5월 나이키 공식 온, 오프라인 스토어를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