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Gym), 흔히 헬스장이라고 부르는 체육관 속 패션을 머릿속으로 떠올려 보자. 당장 상상되는 이미지라면, 이제는 하나의 밈(Meme)으로 익숙해진 언더아머(Under Amour)의 쫀쫀한 티셔츠가 있을 것이고, 어디서 구했는지 모를 아슬아슬한 어깨선의 오버사이즈 슬리브리스와 레깅스 등이 있을 것이다.
운동복에 공식이라는 건 없지만, 운동이라는 행위, 그리고 그 저변의 문화를 사랑하는 이들에게 포즈넘버에잇(POSE NUMBER EIGHT)이라는 새로운 패션 브랜드를 소개해보고자 한다. 보디빌딩의 일곱 가지 규정 포즈의 다음을 연상케 하는 이름 포즈넘버에잇은 말 그대로 짐 컬처를 바탕으로 한 스트리트웨어를 전개하는 브랜드다. 피트니스 신(Scene)에서 볼 수 있는 디테일과 그래픽을 조합한 의류를 선보이는 이들은 티셔츠와 스웨트셔츠, 팬츠와 같은 데일리 아이템과 함께 슬리브리스, 복싱팬츠, 스쿼트 쇼츠 등의 애슬레틱 웨어를 포함한 첫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시즌에서는 60~70년대 보디빌딩 문화에 영감받아 당시의 빈티지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집중했으며, 이는 옷소매를 잘라 입는 커팅라인 티셔츠 등의 아이템 등과 같은 기획에서 드러난다. 이외 운동 전 각성 효과를 위한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하는 흥미로운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운동에 즐거움을 더해 줄 포즈넘버에잇 컬렉션은 아래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미지 출처 | POSE NUMBER E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