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0월 타계한 故김정기 작가의 작품이 아디다스 컨소시움(Adidas Consortium)과 카시나(kasina)와 삼자 협업으로 찾아온다. 고인에 대한 헌사일까, 캠퍼스 80’s(Campus 80’s) 모델을 바탕으로 제작된 이번 모델은 패키지부터 제품에 이르기까지 생전 작가의 터치가 듬뿍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작가의 팬이라면 그의 일러스트가 가득 담긴 패키징 자체로도 소장 가치가 충분할 것이다.
공개된 모습을 살피면 작가의 생전 작품인 ‘Catch a tiger by its tail’을 바탕으로, 헤이즈 옐로 컬러의 갑피 위로 소녀와 호랑이의 생동감 있는 아트워크가 새겨져 있다. 스니커의 인솔에도 작가 특유의 동적인 일러스트가 가미되어 있으며, 힐캡의 드로잉 로고도 스니커의 전반적인 무드에 위트를 더한다.
故김정기 작가는 대한민국의 세계적인 드로잉 아티스트로 작년 10월 심장 이상에 따른 급환으로 안타까운 비보를 전했다. 갑작스러운 부고였기에 그를 사랑하던 많은 이들이 황망한 마음을 감출 수 없었고, 수많은 추도가 이어졌다. 바로 직전까지도 활발히 활동을 이어가던 작가였기에 더 큰 충격이었을 것. 그를 그리워하는 이들이라면 이번 협업을 통해 김정기 작가의 존재감을 미약하게나마 다시금 느끼고, 고인을 기려볼 수 있을 것이다. 3월 10일 카시나를 통해서 발매된다.
kasina 공식 웹사이트
故김정기 작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 │ Adid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