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편집숍 에센스(SSENSE)가 이용자의 쇼핑과 스타일링을 돕는 AI 챗봇을 출시했다. 단, 웹사이트에서 직접 적용되는 것이 아닌 ‘ChatGPT Plus’에서 플러그인을 다운로드해야 한다.
에센스는 올해 초부터 챗GPT(ChatGPT)를 이용해 자사 인스타그램의 스타일링 게시물을 제작해왔으며, 인간의 언어 능력과 유사한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제작을 위해 메루카리(Mercari), 잘란도(Zalando), 쇼피파이(Shopify) 등과 같은 숍과 함께 AI 챗봇을 연구해 왔다.
사진 속 예시처럼 쇼핑객이 ‘뉴트럴 계열의 쿨하고 럭셔리 스트리트웨어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이너 브랜드’를 추천해달라고 요청하면 AI 챗봇이 에센스 웹사이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아크네 스튜디오(Acne Studios)의 긴팔 티셔츠와 코페르니(Coperni)의 와이드 레그 카고 팬츠를 제안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에센스의 AI 챗봇은 OpenAI사가 개발한 챗GPT의 유료 버전인 챗GPT 플러스에서 플러그인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다른 AI 챗봇보다는 뛰어나지만, 여전히 개선해야 할 점도 많다고 하니, 온전한 기술 혁신을 느끼기 위해서는 약간의 시간이 더 필요할 것.
이미지 출처 | SS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