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렐의 경매 플랫폼 JOOPITER에 Supreme x Nike SB Dunk High 샘플이 등장

작년 퍼렐 윌리엄스(Pharrell Williams)가 런칭한 경매 플랫폼 주피터(JOOPITER)에 슈프림(Supreme)과 나이키 SB(Nike SB)의 협업 덩크 샘플 모델이 등장할 예정이다.

해당 모델은 2003년 슈프림이 선보인 덩크 하이(Dunk High) 모델로 어퍼의 악어 가죽 오버레이와 별 패턴, 금색 슈프림 로고 듀브레로 장식되어 있다. 슈프림과 나이키의 수많은 협업 스니커 중에서도 여전히 손에 꼽히고 있는데, 이번 경매에 부쳐지는 스니커는 그 첫 번째 프로토타입이라고 하니 스니커와 슈프림의 열렬한 컬렉터라면, 누구나 눈독 들일만 하다.

본래 슈프림은 2003년 스니커 협업을 구상하며, 측면에 나이키 패턴을 가득 배치한 디자인을 제안했으나 저작권 문제로 나이키가 반려, 이를 빼곡한 별 패턴으로 교체해 출시했다. 그 외 스니커의 컬러웨이와 소재, 액세서리 등은 프로토타입과 동일한 사양을 유지한다.

실제 발매 모델이 그 상태에 따라 이베이(ebay) 등의 경매 웹사이트에서 2,000~5,000달러 사이에 거래되고 있기에 경매에 오른 해당 모델은 그보다 훨씬 높은 30,000~50,000달러 선에 낙찰될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대부분의 나이키 샘플 스니커가 한 켤레가 아닌 한 짝으로 제공된다는 점을 생각한다면, 온전한 한 켤레를 유지하고 있는 프로토타입은 그 가치를 배가한다.

경매에 올라오는 슈프림 x 나이키 SB 덩크 하이 샘플 모델은 레드, 콜롬비아 블루, 오렌지까지 총 세 족으로 사이즈는 모두 270mm. 입찰은 미국 현지 시각 9월 26일을 시작으로 10월 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20년 만에 모습을 드러낸 희귀한 성배를 누가 거머쥐게 될지 관심과 함께 지켜보자.

JOOPITER 공식 웹사이트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