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 녹아든 San San Gear의 24 SS 컬렉션, ‘SCOPE’

한국의 스트리트웨어 브랜드 산산기어(San San Gear)가 2024년 SS 컬렉션 ‘SCOPE’를 공개했다. 컬렉션과 함께 첫 캠페인 ‘What’s Your Gear?‘를 선보인 산산기어는 식사와 휴식, 운전 등 우리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설정, 브랜드 특유의 시선으로 재치 있게 연출했다. 아직 상세한 제품군을 확인할 수는 없지만, 윈드브레이커와 집업 재킷, 팬츠, 플리스 소재의 스웨트셔츠, 독특한 포켓 디테일의 후디 정도의 아이템이 예상된다.

동시에 선보인 에디토리얼은 산산기어의 다양한 아이템이 일상 곳곳에 녹아들 수 있음을 표방한 룩북으로 그간 고프코어에 기반한 테크웨어의 틀을 벗어나려는 새로운 시도가 엿보인다. 본 캠페인은 움직임에 대한 고찰을 주제로 한 이번 컬렉션의 메인 콘텐츠 [燦燦 Vol.2]에서 더욱 자세히 소개될 예정이라고. 산산기어 24 SS 컬렉션 ‘SCOPE’는 오는 3월 4일 공식 웹사이트와 딜러숍을 통해 정식 발매를 시작한다. 새컬렉션의 오픈 소식과 더불어 산산기어 디렉터에게 이번 시즌, 그리고 조금씩 풀어내고 있는 비밀스러운 움직임에 관한 몇 가지 질문을 던져보았다.

San San Gear 공식 웹사이트
San San Gear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이번 컬렉션의 전체적인 콘셉트에 관해 설명하자면?

’SCOPE’라는 시즌 타이틀과 산산기어에서 비정기적으로 발행하는 잡지가 이번 시즌의 주요 키워드다. 다들 알다시피 스코프는 무언가를 관측할 때 쓰이는 도구이지 않나. 세상에 존재하는 다양한 유형의 움직임과 이에 대한 우리의 생각이 담긴 컬렉션이다. 산산기어의 잡지 [燦燦 Vol.2]에서 이를 시각적으로 풀어냈고, 주변에서 일어나고 있는 다양한 문화와 주제에 대해 우리의 시선으로 관측하고 풀어냈다. 잡지의 새 이슈는 시즌 오픈과 동시에 공개된다.

많은 이들이 푸마(Puma)와 함께한 스니커 협업에 대해 궁금해하고 있을 텐데, 어떻게 진행된 협업인지 이야기해달라.

고맙게도 푸마에서 먼저 좋은 제안을 주어 평소 관심 있던 모스트로(Mostro)라는 모델을 바탕으로 한 협업 스니커를 제작했다. 지난 파리 패션위크에서 처음 선보였는데, 좋은 반응을 얻어 기쁘다. 산산기어의 FW 시즌 오픈에 맞춰 9월쯤 정식 발매할 수 있을 것 같다. 아직 시간이 오래 남았지만, 이번 SS 시즌에도 푸마 협업만큼의 빅뉴스가 있으니 이 또한 기대해 달라. SS 협업에 대한 힌트는 잡지와 앞으로 공개할 룩북 사진에서 더욱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에디토리얼 이미지의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보는 이에게 무엇을 전달하려고 했나?

앞서 말했듯 이번 시즌의 모든 콘텐츠는 산산기어 잡지와 연결된다. ‘What’s Your Gear’라는 슬로건 아래, 주변에서 발생할 수 있지만, 조금은 특별한 상황에 대한 이미지다. 소소하지만 중요한 디테일이라면 모델 모두 사진을 보는 이들과 눈을 마주칠 수 있도록 시선 처리를 연출했다. 이는 캠페인 제목과도 이어지는 부분인데, 사진을 보는 이에게 던지는 질문이자 대답이다. 부디 소소한 재미를 느껴주었으면 좋겠다.

스토어 오픈이 임박했다고 들었는데, 이에 관해서도 조금의 힌트를 줄 수 있는지.

브랜드 창립 후 처음으로 여는 플래그십 스토어다. 어떤 방식으로 공간 전개를 해야 할지, 이를 토대로 어떻게 방문객에게 산산기어만의 공간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지를 지난 수 년간 깊게 고민했다. 우선 장소는 오랜 시간 산산기어의 거점이었던 서교동이다. 오픈 일정은 추후 산산기어의 채널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며, 관련한 이벤트 또한 준비 중이니 많은 방문 부탁한다.

마지막으로, 룩북에 등장하는 노루의 정체는 무엇인가?

촬영 도중 우연히 찍혔다. 진짜다. 보잭도 봤다.


이미지 출처 | San San Gear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