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은 언제나 우리 곁에, BUFOTOX 여름 컬렉션 ‘Song Gwa 02’

부포톡스(BUFOTOX)가 새로운 시즌 ‘Song Gwa 02’의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색은 언제나 우리 곁에 있다’라는 말로 서두를 떼며, 비악(Biak) 부족의 삶을 관찰, 색의 아름다움을 탐구했다.

비악 부족은 인도네시아 파푸아섬 서부에 위치한 비악 누만디리 지역에 거주하는 원주민 부족으로, 자연에서 추출한 다양한 색소를 사용해 아름다운 옷과 장신구를 만들고 있다. 부포톡스는 비악 부족의 문화와 천연 염색 방식에 매료되어, 천연 염색을 바탕으로 자연의 아름다움을 담은 전통 기술을 계승했다. 비악 부족과 동일한 방식으로 재료를 뭉갠 후 조합하여 색상을 조색하고, 오랜 시간 물에 끓여 재료 본연의 색을 추출하기도 했다.

이번 컬렉션은 티셔츠와 슬리브리스, 팬츠 등으로 구성됐다. 비악 부족민이 축제할 때 얼굴에 칠하는 소용돌이 문양 마니(Mani)를 신체의 관점으로 바라보고, 천연 염색 기법을 통해 흉통을 표현한 티셔츠가 인상적이다. 섬 부족민인 비악 부족의 특성을 고려해 보트넥 티셔츠로 제작했다.

비악 부족이 오랫동안 지켜온 자연과 아름다움을 표현한 ‘Song Gwa 02’은 부포톡스 공식 웹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BUFOTOX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 | BUFOTOX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