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프림(Supreme) 소식에 능통한 이라면 이미 알겠지만, 이번 주 드롭은 슈프림 2017 F/W 컬렉션의 가장 큰 이벤트가 열리는 날이다.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The North Face)와 2007년부터 지금까지 긴 시간 이어져온 협업은 매해 스트리트웨어 아우터의 끝판왕을 갱신하며, 두 브랜드의 시너지를 보여줬다. 노스페이스의 방대한 아카이브와 기술력, 스트리트웨어의 요소를 교묘하게 쑤셔 넣은 프로덕트는 언제나 스트리트웨어 추종자의 성배가 되고 있다.
이번 슈프림이 공개한 협업 컬렉션은 그간 아웃도어 브랜드가 주로 사용한 나일론, 고어텍스와 같은 기능성 소재에서 탈피, 이전 선보였던 왁스 코튼, 코듀로이를 사용한 협업 컬렉션을 상기한다. 슈프림이 아니라면 그 누가 가죽으로 제작한 눕시 재킷이 상상을 상상할 수 있었을까. 이와 함께 러기지, 장갑 또한 통일시켜버리며, 새로운 포문을 열었다. 각종 패턴과 파격적인 컬러웨이 대신 선택한 슈프림의 묘수는 역시나 강력한 임팩트로 많은 이를 혼란에 빠뜨린다.
분명, 굉장한 협업이나 그 소재만큼 가격 역시 훌쩍 뛰었다. 작년 368달러에 발매한 눕시 재킷의 리테일 가격은 1098달러로 세 배가량 올랐으며, 가장 저렴한 장갑조차 148달러에 판매할 예정이다. 아무렴 어떤가, 이번 드롭 역시 우리의 예상처럼 흘러가지 않을까. 정확한 발매 날짜는 현지시각 오는 19일, 관심이 간다면 VPN, 배대지 등 만반의 준비를 하고 경건히 슈프림 웹스토어에 접속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