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브랜드 편집 스토어 비이커(BEAKER)가 어느덧 5주년을 맞이했다. 국내 다양한 편집숍 가운데 국가를 막론하고 다양한 패션 브랜드의 협업 이벤트와 제품을 선보이며 활발한 행보를 이어나가는 이들답게 5년이 흐른 시간만큼 단단하고 내공이 쌓인 협업 프로덕트를 발매하고 있다.
현재 비이커에서 소개 중인 바레나 베네치아(BARENA VENEZIA), 에디터(THE EDITOR), 에트르 세실(ETRE CECILE), 에디션 M.R(EDITIONS M.R), 6397 다섯 브랜드와의 협업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으며, 현재 일본에서 가장 주목받는 그래픽 디자이너 베르디(VERDY)와의 협업 컬렉션을 공개, 일본 스트리트웨어 신(Scene)의 새로운 장면을 한국 땅에 풀어낸다.
비이커 x 베르디 티셔츠와 후디에 삽입된 상어, 스마일 그래픽은 이번 협업을 위해 베르디가 직접 고안한 디자인. 혹자는 제2의 니고라고도 칭하는, 일본 패션계 새로운 물결의 주역으로 꼽는 그의 감각을 새 협업 제품으로 만나보자.
비이커 5주년을 맞아 일본 유명 편집 스토어 빔즈(BEAMS)와의 협업과 ‘Girls Don’t Cry’라는 문구로 국내에도 알려진 베르디와의 의류 컬렉션을 기념하기 위해 오는 10월 21일, 한남 비이커 매장에서 컬렉션 런칭 파티가 열릴 예정이다. 이날, 메디컴토이(Medicom Toy)의 원단 브랜드, 패브릭(Fabrick)과 베르디의 콜라보 제품을 소량 판매하니 놓치지 말 것. 또한, 에잇볼타운(8Ball Town)의 힙합 R&B 컴필레이션 앨범 [MIXX CITY]의 스페셜 에디션을 CD와 사운드 클라우드로 만나볼 수 있다.
이날 런칭 이벤트에서는 베르디가 직접 라이브 페인팅을 선보일 예정이며, 에잇볼타운 멤버의 디제잉 퍼포먼스 역시 준비됐다. 현재 VISLA의 인스타그램 계정 @vislamag에서는 본 행사 관련 포스팅에 댓글을 달아준 이들에게 행사장 방문 시 에잇볼타운의 컴필레이션 앨범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니 지금부터 시선 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