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스트리트웨어 브랜드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는 이라면, 지난주부터 안티 소셜 소셜 클럽(Anti Social Social Club, 이하 ASSC), 베이프(A Bathing Ape), 언디핏(Undefeated)의 산발적인 슈퍼카 공세를 계속해서 지켜봤을 것이다. 안티 소셜 소셜 클럽의 로고와 함께 ‘예시’, 태극기 등의 데칼을 더한 분홍색 맥라렌(McLaren)과 베이프의 카모를 뒤집어쓴 메르세데스-AMG(Mercedes-AMG), 올리브와 오렌지 컬러로 언디핏의 정체성을 담아낸 포르쉐(Porsche)는 위 스트리트웨어 브랜드의 열렬한 추종자라면, 그 어떤 아이템보다 매력적인 협업 제품이지 않을까.
실제, 위 슈퍼카에 올라타지는 못하겠지만, 이를 가상으로 만나볼 수는 있을 것 같다. 위 협업은 소니(SONY)의 게임 콘솔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을 통해 첫 선을 보인 리얼 레이싱 게임의 선구자 그란투리스모(Gran-Turismo)는 현 스트리트웨어 신(Scene)을 뒤흔드는 세 브랜드 안티 소셜 소셜 클럽, 베이프, 언디핏과 협력해 게임에서 운행할 수 있는 독특한 차량을 공개했다. 단순한 레이싱 게임보다는 레이싱 시뮬레이터에 초점을 둔 현실감 넘치는 레이싱 게임 그란투리스모는 게임에 등장시킬 스트리트 브랜드 슈퍼카를 실제로 구현해 그 명성에 걸맞은 놀라운 프로젝트를 완성했다.
슈퍼카와 함께 제작한 세 브랜드와 그란투리스모의 협업 의류 컬렉션 또한 발매, 각 브랜드의 특징과 그란투리스모의 로고를 결합한 다양한 디자인이 새겨진 후디와 티셔츠, 액세서리 등을 12월 9일 플레이스테이션의 새로운 게임과 콘솔을 소개하는 연례행사 플레이스테이션 익스피리언스(PlayStation Experience)에서 개시했다. 스트리트 브랜드 그들만의 리그나 스포츠웨어 브랜드를 벗어나 점차 다양한 분야로 저변을 넓혀가는 모습은 흥미로운 현상이 아닐 수 없다. 과연 또 어떤 브랜드가 이 시장에 변화를 불러일으킬지 기대와 함께 지켜보자.
Gran-Turismo 공식 웹사이트
Bape 공식 웹사이트
ASSC 공식 웹사이트
Undefeated 공식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