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청소년 드라마 “학교”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 개시

1999년 2월 22일 첫 방영된 KBS 청소년 드라마 “학교”의 시즌 1~2가 KBS 드라마 클래식 유튜브 채널에서 무료 스트리밍된다.

“학교” 시리즈는 1999년부터 2002년까지 4개의 시즌으로 방영되었고, 이후 11년 만에 2013년 “학교 2013″으로 새롭게 돌아와 “학교 2017″까지 방영된 드라마다. 국내 10대 청소년의 문화를 적나라하게 보여준다는 콘셉트로 체벌, 학교폭력 뿐 아니라 여러 민감한 주제들을 가감없이 담아내며 꽤 호평을 받은 작품이기도 하다. 무엇보다 당시 TV 방송에서 흡연 장면을 여과 없이 내보내는게 것이 가능했던 탓에 미성년자의 흡연 장면이 방영되는 등 현재로서는 보기 드문 현실고발형 드라마라고 할 수 있겠다.

또한 당시 10대 신인 배우들의 등용문이라고 할 정도로, 많은 배우들이 거쳐갔다. 시즌1에 배두나, 장혁, 안재모, 최강희, 양동근이 출연했으며, 시즌2에서는 김래원, 김민희, 이동욱, 하지원 등 지금은 걸출한 톱스타들이 대거 출연했다.

당시 고등학생이었던 지금의 30대들은 고등학교 국어 교과서에 실린 ‘어느 날 심장이 말했다’를 기억하고 있을 것이다. 2008년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故 박광정과 박흥수가 이끌어가는 내용의 에피소드였고, 부자간의 갈등과 화해를 담아낸 시나리오지만, 수능을 대비하기 위한 요약정리와 기출문제 등으로 소비된 점은 아쉬움으로 남는다.

최근 방송사 유튜브 채널들이 지나간 드라마를 스트리밍하며 시청자들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KBS 드라마 클래식 유튜브 채널은 멤버십을 받으며 이전 방영했던 드라마의 다시보기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9월 현재까지 “불멸의 이순신”, “징비록”, “상두야 학교가자” 등이 기간한정으로 실시간 스트리밍 되었고, 이후에도 계속 추가될 예정. 이번 주말 외출이 걱정된다면, 지금은 스타가 된 배우들의 앳된 모습을 살펴보면서, 옛 추억을 다시 곱씹어 보는 건 어떨까.

“학교” 시즌 1, 2는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오전 10시부터 58시간 연속 스트리밍된다.

KBS Drama Classic 공식 유튜브 채널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