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코리아 (Netflix Korea)가 2022년에 발표할 한국 콘텐츠 25편의 라인업을 공개했다.
지난해 한국 콘텐츠의 세계적 성공으로 지금까지 넷플릭스가 한국 콘텐츠에 투자한 금액은 약 1조원 이상이라 밝혔고, 약 130여 편 이상의 한국 작품이 해외에 소개되었다. 한국 콘텐츠의 흥행을 이어가는 차원에서 이번 라인업 공개는 영화, 드라마, 예능까지 아우른다.
이번에 공개되는 신작 콘텐츠들은 그야말로 버라이어티하다. 웹툰 원작 작품부터 유력한 영화감독들까지 넷플릭스 작품에 참여한 작품이 즐비하다. 특히 “고요의 바다”와 같이 SF 시리즈들도 눈길을 끈다. 앞으로 공개될 일정을 주목하자.
2022년 공개 예정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K-좀비’의 명맥을 이어가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이 1월 28일에 공개된다. 좀비 바이러스가 학교에 퍼지고, 살아남은 학생들이 살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작품이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전 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은 넷플릭스 스페인 오리지널 시리즈인 “종이의 집 (La Casa de Papel)”의 한국 버전으로 “종이의 집”의 핵심 인물 ‘교수’를 배우 유지태로 낙점한 데 이어 김윤진, 박해수 ,전종서, 이원종, 박명훈 등 쟁쟁한 배우들이 출연하는데, 리메이크 작품이기에 기대와 우려의 반응이 동시에 존재한다. 그러나 티저 예고편이 공개되면서 우려가 사그라드는 추세.
“소년심판”
배우 김혜수가 주연을 맡고 배우 이성민, 김무열, 이정은이 출연하는 “소년심판”. 소년범을 경멸하는 판사 심은석(김혜수)이 지방법원에 소년부에 새로 부임하면서 벌어지는 드라마다.
“수리남”
“수리남”은 “범죄와의 전쟁”, “비스티 보이즈” 등의 메가폰을 잡았던 윤종빈 감독의 신작. 윤종빈 감독의 페르소나 배우 하정우를 비롯해 황정민, 박해수, 조우진, 유연석 그리고 대만 배우 장첸이 출연한다. 남미의 국가 수리남을 장악한 마약왕을 검거하기 위한 국정원의 작전에 참여하는 사업가의 여정을 담은 이야기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글리치”
배우 전여빈, 나나 주연의 “글리치”는 정체불명의 불빛과 함께 사라진 남자친구의 행방을 쫓던 주인공이 UFO 커뮤니티 회원들의 도움을 받아 비밀의 실체에 다가서는 이야기다. 세계적으로 신선한 충격을 안겨준 “인간수업”의 진한새 작가가 각본을 맡았다.
“썸바디”
“해피엔드”, “은교”, “4등”, “모던보이” 등 신선하고 파격적인 소재로 감성을 묘사하는 스페셜리스트 정지우 감독의 신작이다. 배우 김영광을 비롯해 신예 배우 강해림, 김용지, 김수연이 캐스팅되었다. 이번 작품은 소셜 커넥팅앱을 소재를 다루고 있다는 정보 외에는 베일에 싸여 있지만, 정지우 감독 특유의 비주얼과 감성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기대할 만할 작품.
“택배기사”
“택배기사”는 2071년 극심한 대기 오염으로 산소호흡기 없이 살아갈 수 없는 한반도의 디스토피아를 그린 작품이다. 1%의 인류가 계급화되고 그 사회에서 주요한 역할을 하게 된 택배기사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데, 전설의 택배기사 ‘5-8’역에는 배우 김우빈이 맡았다.
2022년 공개 예정 영화 라인업
- “모럴센스” – 캐스팅: 서현, 이준영
- “카터” – 감독: 정병길 | 캐스팅: 주원
- “서울대작전” – 캐스팅: 유아인, 고경표, 이규형, 박주현, 옹성우
- “20세기 소녀” – 캐스팅: 김유정, 변우석, 박정우, 노윤서
- “정이” – 감독: 연상호 | 캐스팅: 강수연, 김현주, 류경수
- “야차” – 캐스팅: 설경구, 박해수, 양동근, 이엘 외
Netflix Korea 공식 유튜브 채널
Netflix Korea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Netflix Korea 공식 웹사이트
이미지 출처 | Netflix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