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년대 MTV를 통해 방영되며 컬트적 인기를 끌었던 애니메이션, “비비스와 버트헤드(Beavis and Butt-Head)”의 리바이벌 시즌1이 DVD로 출시, 더불어 새로운 시즌2 방영 소식과 함께 돌아왔다.
방송을 종영한 지 10년 만인 2020년, 극의 감독 마이크 저지(Mike Judge)는 새로운 영화와 시즌을 차차 공개할 것을 발표한 바 있다. 그 이후 저지가 예고한 대로 2022년 후반기에 파라마운트 플러스(Paramount Plus)에 배포되었고, 더욱이 ‘멍청한’ 모습으로 돌아온 새 에피소드들은 시청자들로부터 호평을 끌어냈다. 기분 나쁜 웃음을 흘리며 소파에 앉아 뮤직비디오, 리얼리티 쇼를 감상하거나 시시껄렁한 농담을 주고받는 등의 시리즈의 트레이드 마크 같은 장면은 시간의 흐름을 반영해 유튜브나 틱톡 영상을 즐기는 모습으로 대체되었다.
3월 14일 출시 예정인 DVD는 작년 파라마운트 플러스에서 공개한 영화 “Beavis and Butt-Head Do the Universe”와 리바이벌 시즌 1의 열두 개의 에피소드를 담을 예정이다. 2022년 6월 개봉한 “Beavis and Butt-Head Do the Universe”는 1996년 극장 개봉한 “Beavis and Butt-Head Do America” 이후 출시한 두 번째 영화로, 1988년을 배경으로 두고 있지만, 어떤 이유로 미래 2022년으로 가게 되면서 수많은 평행 세계와 우주를 탐험하게 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저지가 새로운 시즌과 영화 개봉을 예고하며 함께 배포했던 스포일러, 늙은 비비스와 버트헤드의 모습을 여기서 처음 볼 수 있을 것. 또한 여러 평행 세계 중 외계인 버전의 비비스와 버트헤드도 함께 등장하는데 그들은 기존 캐릭터들보다 똑똑한 모습을 보이며 평행 세계를 소개해 주곤 한다. 이런 설정은 아홉 번째 시즌이자 2022년 리바이벌 버전의 첫 번째 시즌에까지 적용되어, 다른 차원의 비비스와 버트헤드가 계속해서 극 중에 등장하기도.
방영 임박을 예고한 리바이벌 시즌2에도 평행 세계 속 비비스와 버트헤드가 등장할 것인지는 아직 밝혀진 바 없다. 하지만 이제는 90년대를 대표하는 고전이 된 캐릭터와 현대 배경을 어색함 없이 엮어내며 건재한 시즌1을 보아, 새로운 시즌에도 같은 기대를 걸어보아도 좋을 것. “비비스와 버트헤드” 리바이벌 시즌2는 총 23개의 에피소드로, 오는 2월 8일 코미디 센트럴에서 방영 예정이다.
이미지 출처│Paramount Pl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