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CE 미디어의 흥망성쇠를 다룬 다큐멘터리가 제작된다

지난 5월, 공식적인 파산 신청으로 다수 미디어 매체를 비롯한 문화계에 충격을 안겨준 바이스(Vice) 미디어 그룹의 흥망성쇠를 다룬 다큐멘터리가 제작된다. 영화 제작자이자 배우, 요리사, 변호사 등 다방면을 오가며 재능을 뽐낸 에디 황(Eddie Huang)이 제작을 맡았다. 에디 황이 인스타그램을 통해 촬영 현장 모습과 함께 공개한 슬레이트에는 가제 “VICE IS BROKE”가 적힌 걸 확인할 수 있다.

에디 황은 바이스 미디어의 열혈 팬일 뿐 아니라 2014년부터 2017년까지 “Huang’s World”라는 바이스 미디어 프로그램을 통해 전 세계를 여행하며 현지의 역사, 문화, 음식을 소개해 왔다. 에디는 이번 다큐멘터리 제작에 관해 “20대 후반과 30대 대부분의 시간을 바이스와 함께해 왔고, 바이스는 다른 매체에서 할 수 없는 일들을 재능 있는 사람들에게 기회를 주어 만들어냈다. 우리가 괴짜였는지, 바보였는지 아니면 천재였는진 모르겠지만 얼마 전 파산한 이유를 알고 싶었다”라고 전했다.

에디는 2021년 영화 “Boogie”를 통해 장편 영화감독으로 데뷔했으며, “Focus Feature”의 각본을 맡는 등 제작자로서 커리어를 쌓아 왔다. 현재까지 구체적인 제작, 공개 일정을 밝혀지지 않은 가운데, 바이스의 열혈 팬이 직접 담은 지난 30여 년간의 바이스는 어떤 모습일지 함께 기대해 봐도 좋겠다.

Eddie Huang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 | Variety

RECOMMENDED POST